전남 재난지원금 3차 긴급민생지원
오늘도 늘 그렇듯이 지역별 지원금에 연관된 소식을 가져왔어요. 예전에는 포스팅하지 않았던 지역도 있으니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 경상북도 의성군 그리고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지역마다. 다른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해당 지원금들을 지급조건이 크게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면 모두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글 시작하도록 할게요 경남 밀양시에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해당 지원금의 자세한 명칭은 밀양시 일상 회복 생활지원금이며 분명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북 정읍시
대학신입생 장학금, 사회초년생 구직지원금 지급 대학 신입생에게 장학금 100만원,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사회 초년생에게는 구직지원금으로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분들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신입생은 23.01.06일부터는 신청하고 사회초년생은 23.02.06일부터 연말까지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육아수당 지급 만 0세 59개월 아이를 둔 부모에게 매월 10만원씩 육아수당을 지급합니다.
주소지 읍면동 사무소에서 신청하시면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전라북도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지자체에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행정시설 이행 명령을 수행한 업소로 업소당 80 만원이 지원되며 117 228 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이외에도 개인별 재난 지원금 관련해서도 대부분의 지자체가 경쟁적으로 지원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단 전북의 대표도시인 전주에서는 아직까지 보편적 재난지원금을 확정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다만 전주형 방역지원금은 20 만원 지급 예정입니다.
경기도의 경우에는 사실 5 차 재난 지원금 연관 지난해 10 월에 신청이 마감되어 거의 모든 지급이 완전한 상황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제 6 차 재난 지원금에 대한 예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직까지 제대로 결정된 것은 없지만 만일 지급된다면 2 월이나 3 월이 아니겠느냐는 예상이 나오고 있긴 합니다. 지자체별 현황 및 재난지원금 지급에 관하여 알아봅니다. 과천시 재난 지원금 10 만원 지급 결정, 시의회에서 의결 진행 예정 안산시 현재 분쟁 중으로 시의회에서 통과 되지 못함 이천시 3년 연속 추가 재난지원금 검증 진행 중 강원도의 경우 거의 모든 인당 20 만원으로 거의 모든 2 월부터 지원 예정입니다.
강원도는 평창시의 지원금이 눈에 띄는데요. 평창시의 경우에는 지원금은 NH 농협 선불카드로 지원되며 소상공인 지원까지 정부 지원과는 별도로 지자체 진행입니다.
관악구 재난지원금
다른 지자체도 상기 분야 수준으로 아마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며 종교 시설에는 거의 모든 방역 물품으로 지원 될 예정이며 폐업 소상공인 분들은 거의 모든 관악구 처럼 50 만원 정도 규모 그리고 과 미취업 청년은 거의 모든 지자체 상품권으로 50 만원 정도 규모로 지원 될 예정으로 폐업 소상공인 분들과 미취업 청년 지원은 거의 모든 지자체에서 3 월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입니다.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개선
하기 업종 종사자 분들께서는 첫번째 지급 대상이 되실 수 있으며 일단은 하기 지자체에서 지급 계획을 밝힌 상태입니다. 아직 계획 건조 중이며 세부 건조 후 각 지자체별로 순차적으로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재난 지원금 사각지대 개선을 위한 재난 지원금 지원 분야마을버스 업체, 어르신 요양시설,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유치원, 종교시설, 폐업 소상공인, 미취업 청년, 개인 법인택시 운수종사자
거의 모든 협의를 한 사항이기 때문에 각 지자체별로 금액과 내용이 조금씩은 다를 수 있어도 지자체별로 거의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가장 확실한 사안이 발표된 관악구의 예시를 들면 하기와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양극화 현상
현재 지자체별로 재난지원금 양극화 현상이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한 푼도 지급하지 않은 지자체도 많았지만 일부 지자체는 3 4 차례에 걸쳐 무려 지자체 평균을 훨씬 넘어서는 75 만원까지 지원한 지자체도 있었습니다. 특정 것은 비교적 재정자립도가 열악한 지자체에서 더 많은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재난 지원금을 무려 세 차례 지원한 지자체는 전남 광양 75만원과 영광 40만원, 경기 포천 70만원과 연천 40만원, 강원 홍천60만원, 전북 진안40만원 6 곳이며 전남 영암은 세 차례에 걸쳐 이미 35 만원이 지급된 상태에서 네차례 재난 지원금인 20 만원을 추가 지급하기로 하여 현재 최다.
지원금을 제공한 지자체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부산 중구와 전북 정읍도 3 차 지원이 확정된 지자체입니다. 같은 세금으로 지원하는데 너무 차이가 나게 되면 그 부분도 개선이 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북 정읍시
대학신입생 장학금, 사회초년생 구직지원금 지급 대학 신입생에게 장학금 100만원,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사회 초년생에게는 구직지원금으로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악구 재난지원금
다른 지자체도 상기 분야 수준으로 아마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며 종교 시설에는 거의 모든 방역 물품으로 지원 될 예정이며 폐업 소상공인 분들은 거의 모든 관악구 처럼 50 만원 정도 규모 그리고 과 미취업 청년은 거의 모든 지자체 상품권으로 50 만원 정도 규모로 지원 될 예정으로 폐업 소상공인 분들과 미취업 청년 지원은 거의 모든 지자체에서 3 월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개선
하기 업종 종사자 분들께서는 첫번째 지급 대상이 되실 수 있으며 일단은 하기 지자체에서 지급 계획을 밝힌 상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