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가볼만한 곳 거금도 해울림공원 (드론 영상)

전남 고흥군 가볼만한 곳 거금도 해울림공원 (드론 영상)

고흥군은 한반도의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의 동남단에 돌출한 고흥반도와 206개유인 23개, 무인 183개의 도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북쪽 보성군과의 경계를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남해에 개방되어 있기에 주민들의 생활이나 교통 면에 있어서 해양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고흥읍에서 동쪽으로 25Km 떨어진 소백산맥의 맨 끝부분에 위치한 팔영산은 1봉 유영봉491m, 2봉성주봉538m, 3봉 생황봉564m, 4봉 사자봉578m, 5봉 오로봉579m, 6봉 두류봉596m, 7봉 칠성봉598m, 8봉 적취봉608m으로 여덟 봉우리들이 남쪽을 향해 일직선으로 솟아 있어, 팔봉산, 팔령산, 팔전산 등으로도 불렸다.

옛날 중국의 위왕이 세수를 하다가 대야에 비친 여덟 봉우리에 감탄하여 신하들에게 찾게 하였으나중국에서는 찾을 수 없어 우리나라까지 오게 되었는데, 왕이 몸소 이 산을 찾아와 제를 올리고 팔영산이라 이름 지었다는 전설이서려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노을빛으로 장관을 구성하는 중산일몰
노을빛으로 장관을 구성하는 중산일몰

노을빛으로 장관을 구성하는 중산일몰

바닷가 백사장에 고된 노동 끝에 잠시 휴식하고 있는 작은 고깃배는 그곳에 발길을 멈추어 숨을 고르는 사람에게는 친구입니다. 잠시 멈추고 쉬어가자고 말을 건넨다. 고흥을 찾는 사람들이 고흥을 그리워하고 다시 찾는 이유가 고흥의 꾸미지 않는 천연의 풍광 때문일 것입니다. 고흥 최고의 낙조 감상지인 중산 일몰전망대는 드넓은 갯벌에 물드는 노을빛이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겨울철이면 가장 예쁜 노을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고흥 8경 중 하나에 해당하는 중산일몰전망대는 보성과 고흥 사이의 바다인 득량만의 수 많은 섬들과 주변의 넓은 갯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맑은 영혼이 사는 곳 소록도
맑은 영혼이 사는 곳 소록도

맑은 영혼이 사는 곳 소록도

고흥군 도양읍 소록해안길 65 소록도는 한센병나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유명합니다. 고흥반도의 끝자락인 녹동항에서 1가 채 안 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의 모양이 어린 사슴과 닮았다고 하여 소록도라고 불리운다. 과거 한센병 환자들의 애환이 깃들어 있는 섬으로 현재 500여명의 한센인들이 애한을 딛고 사랑과 희망을 가꾸고 있습니다. 섬의 면적은 여의도의 1.5배인 113만평이며, 깨끗한 자연환경과 해안절경, 역사적 기념물 등이 잘 보존되어 있는 역사문화의 보고입니다.

국도 27호선을 이용하여 도양읍으로 내려오다가 소록대교를 건너면 소록도 주차장이 보입니다. 소록도 주차장에서 부터는 중앙공원과 소록도박물관까지 도보 관람만 가능합니다.

가고싶은섬, 예술의 섬 연홍도
가고싶은섬, 예술의 섬 연홍도

가고싶은섬, 예술의 섬 연홍도

전라남도의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된 연홍도는 그 속에 자그마한 미술관을 갖고 있으며 예술의 섬이란 주제로 섬 전체가 하나의 미술관입니다. 거금도 서쪽 끝 신양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5분쯤 떨어진 곳에 작은 섬 연홍도가 있습니다. 연홍도는 면적 0.55의 작은 섬으로, 폐교를 개조하여 만든 연홍미술관, 마을 골목마다. 예쁘게 단장된 담장 벽화와 바다가 저절로 어우러지는 휴식공간입니다. 인근 바다는 빠른 조류와 깊은 수심의 득량만 수역의 나들목으로 갯바위 낚시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멀리서 보시면 부메랑처럼, 혹은 가오리처럼 사람들의 맘을 설레게 만드는 오묘한 매력을 가진 곳이기도 합니다.

금산 해안 경관

국도를 따라 오천쪽으로 도로를 따라 달리다보시면 오른 편으로 다도해의 비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차를 세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부아도, 준도, 시산도, 초도, 손죽도, 거문도, 장도, 원도, 황제도 섬 섬 섬들. 행운이 좋아 바다. 위에 뭉게구름이라도 곁들어지면 그 어떤 천하의 산수도 부럽지 않습니다. 또한, 해안 일주도로는 자전거 트레킹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환상의 드라이브하는 코스 천혜의 휴식처 거금도 거금도는 고흥의 섬 중 가장 큰 섬으로 조선시대의 도양목장에 속한 방목지의 하나로 lsquo;절이도rsquo;라 했으며 고산 윤선도가 반한 섬입니다.

섬 전체가 관광지라 할 만큼 해안경관이 뛰어나며 거금도 해안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시면 여행객들은 가슴 벅찬 시원함으로 스트레스가 말끔히 가시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10. 우주 발사 전망대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옆 언덕 위에 위치한 우주발사전망대는 용바위, 사자바위, 팔영대교 등 주변의 해안 절경들과 더불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 7층에는 예측 턴테이블회전하는 전망대이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을빛으로 장관을 구성하는

바닷가 백사장에 고된 노동 끝에 잠시 휴식하고 있는 작은 고깃배는 그곳에 발길을 멈추어 숨을 고르는 사람에게는 친구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맑은 영혼이 사는 곳

고흥군 도양읍 소록해안길 65 소록도는 한센병나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유명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고싶은섬 예술의 섬

전라남도의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된 연홍도는 그 속에 자그마한 미술관을 갖고 있으며 예술의 섬이란 주제로 섬 전체가 하나의 미술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