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금리 비교 23년 7월 ( 주요 시중은행, 2금융권)

저축은행 금리 비교 23년 7월 (+주요 시중은행, 2금융권)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Subscription금리 리뷰 이외에 적금, 예금 등 여러가지 상품들에 대해서도 규칙적으로 업데이트해드리고 있으니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은행 금리 비교에 관련해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대출 주간 단위 금리 비교
신용대출 주간 단위 금리 비교

신용대출 주간 단위 금리 비교

7월 2주차 대출 금리는 지난 주 대대조적으로 보합권으로 움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를 빼고 최낮은 금리 기준에서는 소폭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그 수준이 크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금리의 기준에서도 크게 상승하지 않고 소폭 오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기준금리 큰 차이는 없지만 대출 금리가 지속해서 소폭 오르고 있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현재 케이뱅크는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그 원인을 파악할 수 는 없으나 일시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지속적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지만, 12개월 뒤 동일한 정책으로 일괄되게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이에 따라서 대출 금리를 지속해서 지켜보시면서 대출 실행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기예금 금리 전망
정기예금 금리 전망

정기예금 금리 전망

그렇다면 앞으로는 정기예금 금리 전망이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은행권의 전문가들은 정기예금 금리 전망으로 이제 금리 고점이 다가왔다고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금융당국의 수신금리인상 자제 압박이 있기에 금융기관들이 이전처럼 공격적으로 금리를 올리기란 어려워 졌습니다. 무분별하게 금리인상을 하게되면 예금금리 뿐만아니라 대출금리도 함께 오르기 때문에 서민들의 경제에 부담이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국은 제1금융권에만 자금이 쏠리는 것도 주의를 주었습니다.

제2금융권은 제1금융권이 금리를 올리게되면 그보다. 더 높게 금리를 제공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게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제2금융권을 이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중금리 대출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이 매우 높습니다. 사잇돌 등 정부지원 상품의 대출 이어도 금리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이에 따라서 다른 대출 상품 혹은 시중은행 등을 통해 저렴한 금리를 최대한 찾는 것이 필요한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내 정부지원 서민대출 등 관련한 상품들도 도움이 될 수 있느니 해당 정보들 한번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이너스 예금통장 대출 금리 비교

마이너스 통장의 현재 각 은행별 평균 금리수준 현황을 테이블로 정리하였습니다. 현재 평균 대출 금리는 5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지난달까지 경남은행이 가장 저렴하였는대, 수협은행이 이번달 에서는 가장 아래쪽에서 고시되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 우리은행, 신하은행, 기업은행 순입니다. 경남은행의 경우 지난달 대대조적으로 0.3P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부 대출 상품에서 대출 금리가 오르고 많은 대출 상품들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아직까지는 상승한다고 가정할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향후 대출 금리가 빠르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대출 금리 추이를 유심히 지켜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현재 대출을 실행하고, 만약 금리가 빠르게 오른다면 다시 상환하는 방법 등의 전략으로 다루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2 금융권 상품

저축은행 정기예금 연이율은 이미 6를 넘어섰습니다. 상상인저축은행의 뱅뱅뱅회전정기예금, 비대면회전정기예금 ,회전e정기예금, 회전정기예금은 6.10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저축은행에 예금을 맡기시는 분들께서는 항상 예금자보호 제도를 숙지 하고 계셔야 합니다.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더해 5,000만원까지 예금보험공사에서 보호합니다. 다만 소정의 이자는 정기예금 가입 할 때 약정한 이자가 아닐수 있음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적정 정기예금 기간

금융당국의 수신금리 인상 자제로 앞으로 금리인상이 어려워 질것으로 전망입니다. 지금까지는 달달이 금리가 인상되었기 때문에 예적금을 간단하게 갖고 가는 것이 이득이었습니다. 하지만 금리 고점에 다다른 지금은 앞으로 금리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만기를 길게 가져가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은행권의 전문가들은 정기예금 기간을 23년정도로 잡는 가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이상 정기예금 금리 전망, 이에따른 정기예금 기간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저도 원래는 파킹통장으로 3대 금리를 적용받았는데, 이제는 정기예금에 장기간 돈을 넣어둬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제품 시리즈 안정감으로 분산하시면서 성공적인 수익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본 글은 필자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금융상품 추천글이 아닙니다. 상품 가입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지혜로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용대출 주간 단위 금리

7월 2주차 대출 금리는 지난 주 대대조적으로 보합권으로 움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 금리 전망

그렇다면 앞으로는 정기예금 금리 전망이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은행권의 전문가들은 정기예금 금리 전망으로 이제 금리 고점이 다가왔다고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금리 대출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이 매우 높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