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칼라운지 프레스티지 클래스

이슈앤비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차량 5분 거리 객실운항승무원 동선 최적화.2026년 상반기 준공 해빛 패널지열 발전 친환경 건축 설계 객실운항승무원을 위한 최첨단 업무 공간을 마련해 직원들의 능률을 올리고 고객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항공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인천국제공항 제2국제업무지역 항공업무 지원시설 실시협약을 30일 맺었다. T2 IOC는 인천국제공항 제2국제업무지역에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2만6011 규모로 짓는다.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이전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제2여객터미널 내 인천여객서비스지점 브리핑실과 제1여객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인천국제의료센터 IOC를 객실운항승무원 브리핑실 및 사무실로 이용했다.

늘 만족스러운 대한항공 기내식

인천이스탄불 구간 기내식은 각 2회씩 제공되며 중간에 음료와 간식 타임도 있습니다. 최근 대한항공을 타면 이전 비빔밥과 덮밥 위주의 한식에서 상당히 다양화된 걸 볼 수 있었으나 이스탄불 구간에서도 쌈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간식으로는 주먹밥과 샌드위치가 제공되었습니다. 맛은 솔직히 전 세계 어느 항공사보다.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맞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맛있습니다.

인천에서 이스탄불까지 KE95

인천에서 이스탄불까지 12시간 비행은 지구 서쪽에서 동쪽으로 자전 방향과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저항 방향보다. 2시간이 더 걸린다. 운항 루트는 출발 전 찍은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몽골,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 지역과 카자흐스탄을 지나 카스손해를 건너 이스탄불까지 가는 길입니다.

하지만 이야말로 운항했던 루트는 아래 사진과 같이 전쟁 중인 러시아 영토를 지나지 않기 위해 카스피해에서 약간 남쪽으로 꺾어 들어가는 루트로 운항됩니다.

비행기가 출발할 때와 도착할 때 항대기 루트를 지속적으로 찍는데, 현실 운항 루트를 보시면 원래 예정된 계획보다. 이런저런? 사정에 의해 구불구불 돌아가는 항공 루트를 발견할 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인천까지 KE95

약 2주 간의 튀르키예 여행을 모두 마치고 다시 한국으로 다가올 10시간의 비행은 앞서 설명한 루트의 저항 방향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이스탄불 공항에서 출발할 때 찍은 운항 루트입니다. 역시나 러시아 남부를 지나 카자흐스탄과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지역, 몽골 등을 거쳐 오는 길입니다.

하지만 현실 운항했던 루트는 역시나 전쟁 중인 러시아 영토를 비켜 가는 루트였다.

전체적으로는 오며 가는 길이 비슷했지만 한국으로 돌아가는 길엔 앞서 이스탄불로 갈 때보다. 카자흐스탄 남부 쪽으로 날아갔음을 확인할 있습니다. 타슈켄트 기준으로 루트를 보시면 됨운항 시간대나 바람을 받는 영향 등에 따라 항공 운항 루트도 조금씩 바뀌는 모양입니다.

대한항공 이코노미 좌석

대한항공 이코노미 좌석은 분명히 다른 항공사 보다. 넓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약간 불편한 수준으로 동남아로 향하는 저가항공사보다는 훨씬 낫다. 탑승했던 항공기가 약간 구식이라 개인좌석 디스플레이 화면은 썩 충분하지 못했지만 나름 좌석마다. USB와 전기 콘센트 충전기가 있으므로 개인 PC나 태블릿에 시리즈를 다운로드하여 보는 것도 괜찮을 듯.충전용 콘센트는 좌석 아래 좌우측에 위치해 있으니 허리를 구부려 다리 밑을 잘 챙기어 봐야 합니다.

대한항공에는 한국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 TV나 영화를 잘 보지 않는 인원은 기본 깔린 영상만 보기에도 벅차다.

좌석마다. 공급하는 물품은 담요, 헤드셋, 생수, 슬리퍼, 칫솔, 치약 정도로 슬리퍼 외엔 딱히 사용할만한 수준은 아니었다. 좌석 시설이 최신식이 아닙니다. 보니 무선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인천에서 이스탄불 탑승 후기

이번 여행은 튀르키예로 떠난다. 온 가족이 명랑한 마음에 밤 잠을 설치고 아침 7시에 집을 나선다. 각자 개인 캐리어를 끌고 근처 지하철 역으로 가 공항행 전철로 갈아타고 인천 공항 제2 터미널로 향합니다. 아침 출근 시간대 붐비는 사람들 틈바구니에서 커다란 캐리어를 사수하느라 고생이지만 다들 즐겁다. 공항에 도착해 오전 9시 반에 수속을 마쳤다. 오후 1시 20분 비행기인데 왜 이렇게 공항에 일찍 갔냐고? 공항 비즈니스 라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다.

2년마다. 모닝캄 회원이 갱신될 때마다. 4장의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권바우처이 나오는데 가족들과 함께 대한항공으로 여행하는 경우, 바우처를 차감하여 동반 가족들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그렇게 4장의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권은 한 번에 끝났다. 가족들 모두 10시에 라운지로 입장해 1시까지 약 3시간 동안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알찬? 시간을 보낸다.

자주 묻는 질문

늘 만족스러운 대한항공

인천이스탄불 구간 기내식은 각 2회씩 제공되며 중간에 음료와 간식 타임도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에서 이스탄불까지

인천에서 이스탄불까지 12시간 비행은 지구 서쪽에서 동쪽으로 자전 방향과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저항 방향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스탄불에서 인천까지

약 2주 간의 튀르키예 여행을 모두 마치고 다시 한국으로 다가올 10시간의 비행은 앞서 설명한 루트의 저항 방향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