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확인서 작성방법, 4대보험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그래서 이번에는 대부분이 찾아보고 궁금해하는 주제인 이직확인서 작성방법과 양식 추천, 그리고 마지막으로 실업급여를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실업 수당 신청방법까지 한큐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가 실업급여를 수급하기까지의 업무 처리 프로세스 실업급여를 수급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만 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중 몇가지 단계는 근로자가 처리하는 일이 아닌 사업장에서 처리해야 할 일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실업급여에 필요한 서류인 이직확인서 작성은 사업장에서 처리해주어야 하는 업무입니다.
밀렸던 월급이 있으면 월급을 포함하여 퇴직금을 정산해주셔야 합니다. 근로자의 고용형태와는 관계가 없이 다음 조건을 충족하면 퇴직금 정산 대상이 되는데요, 근로기준법상 근로자 1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 주 소정 15시간 이상 일하는 근로자 에 해당하면 퇴직금 지급 대상에 해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4대보험을 가입했던 직원이라면 퇴직 처리 시 이를 탈퇴해야 하기 때문에 공식명칭으로는 4대보험 상실신고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워크넷 구직 신청 www.work.go.kr
워크넷은 각종 채용 정보를 확인 하고 구직신청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해당 워크넷에 내 이력서를 등록하고 구직신청을 하여야 실업 수당 신청 자격이 주어 집니다. 이력서 작성을 누르시면 나오는 양식에 따라 간단하게 내 이력서를 기술하고 구직신청을 완료 하면 아래와 같은 워크넷 구직번호를 발급 받습니다. 해당 구직번호를 가지고 구직 활동 기간 동안 워크넷에서 입사지원을 하면서 구직활동을 증명하고 실업 수당 받을 수 있습니다.
워크넷에 등록된 채용정보로 구직활동을 하면 고용24와 구직활동 기록이 자동 연동되어 실업 수당 인정시 별도 구직활동 증빙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고용24 온라인 교육 수강 및 신청서 인터넷 제출 구직신청이 완료 되면 고용24 홈페이지에서 수급자격 신청인 온라인 교육과정을 받아야 합니다.
이직확인서란?
이직확인서는 직원이 현재 속한 회사에서 퇴사를 허가받기 위해 쓰는 문서입니다. 이직확인서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1. 직원의 인적사항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직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2. 기업 정보 기업 이름, 주소, 사업자 등록 번호 등 회사의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