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선율은 시간을 타고 뮤직 플레이어 변천사

음악의 선율은 시간을 타고 뮤직 플레이어 변천사

스크랩담배의 변천사 최초의 담배 승리 의 탄생. 1. 최초의 담배, 의 탄생 1945년 8월 15일, 한민족 역사이래 최대의 굴욕과 치정을 당한 지 36년 만에 주권을 되찾은 날, 전국민은 기쁨에 겨워 목이 터져라 만세를 외쳐댔다. 그리고 그해 9월, 감격스러운 민족해방을 기념하는 폭죽이라도 터트리듯 우리나라 최초로 우리 기술진의 힘으로 담배를 제조 발매했으니, 그 이름이 바로 승리입니다. 가격은 3원, 길이는 6cm. 담배 이름이 승리인 것은 그 이전의 울분을 승리Victory의 환호로 변환해 폭발시키고 싶은 바람이었을까? 역대 담배의 이름이 당시의 시대상황을 반영해왔듯, 최초의 담배 이름도 예외는 아니었다.

사진에서 보이듯 담배 의장이 지금 보기에는 단순하고 촌스러운 느낌이 드는데, 당시 해방된 감격이 너무나 벅차서 빠르게 의장을 고안하였기 때문에 의장 자체는 졸작을 면치 못했다.


카리브해 지역의 커피 시장 축소
카리브해 지역의 커피 시장 축소


카리브해 지역의 커피 시장 축소

아이티는 21세기 중반까지 커피를 수출하기 시작했지만, 추가적으로 1세기 이상 후에 그것의 수출은 40퍼센트 적었다. 독립 후 새로운 엘리트를 형성한 유색인종들이 채무자들이 일하던 대규모 농장을 설립했지만, 전 노예들은 일반적으로 농장일을 거부했고, 대신 외딴 산에 작은 농장을 지었다. 아이티를 방문한 인원은 재배 기술이 빠르게 감소했다고 불평했다. 정말로 커피 재배보다는 주민들이 39년 전에 심은 나무에서 커피를 따먹는 자연 경제로 더 많이 전락했다.

카리브해의 다른 지역들은 아이티, 자메이카, 가이아나들과 같은 혁명을 겪었다. 18세기 프랑스의 마르티니크, 도미니카, 과달루프, 그리고 다른 안틸레스 식민지는 커피 수출을 거의 중단했고, 그들 스스로 소비할 만큼은 거의 부족했다. 예를 들어, 과달루프는 800만 명에서 감소했다. 1800년에 수출된 파운드는 1900년에 50만 파운드 이하로 떨어졌다.

유럽 식민지의 커피 생산
유럽 식민지의 커피 생산

유럽 식민지의 커피 생산

세계 최대의 커피 소비국인 미국 제국에의 통합조차도 푸에르토리코의 수출을 크게 확대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1899년, 1926년 그리고 1928년에도 악랄한 허리케인이 대부분의 작물을 파괴했기 때문입니다. 섬의 생산을 국내 소비로 내몰았던 커피는 나중에야 미국 본토로 상당한 규모로 퍼졌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인들은 카카오나 차를 선호하여 라틴 아메리카인들이 필요한 커피 생산자가 되기 위해 독립을 기다려야 했다.

비록 의존 문헌이 라틴 아메리카 생산의 식민지적 성격을 강조하지만, 커피는 스페인과, 포르투갈, 미국의 수출 상품들 중 단연 가장 중요했다. 식민지의 부과 포르투갈이 홍해에서 최초의 유럽 강국이 된 것은 포르투갈이 이슬람의 적에 대항하여 아비시니아인들을 도와 예멘에서 무역을 하고 중국에서 유럽으로 차를 수입한 첫 번째였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설탕과 비슷하게 한 대륙에서 다른 대륙으로 품종을 운송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