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주가 전망,목표주가,배당,3분기 실적발표,추이 및 예측
주식 정보와 직장인이 사는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오늘은 특수한 테마가 없는 장이었다. 이차전지의 하락만이 돋보였는데, 지수는 이상하게 크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 이유가 바로 게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게임과 바이오가 상승해야 코스닥이 좋은 모습을 보일 있습니다.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였기에 어떠한 배경이 있었는지, 이들의 차트와 재무 상태는 어떤지 리뷰해 보자. 매매 전략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3분기 실적 발표를 했는데, 시장의 예상보다.
호실적이었다. 매출액 495억 작년 대비 약 54 증가, 영업이윤 50억으로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의 실적도 작년보다.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게임관련주 재무제표 리뷰
2022년도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게임사 전반적으로 작년에 최고로 나쁜 상황을 보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올해 다시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두 흑자로 전환했거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러한 호재가 주식이 꾸준히 상승하기에는 아주 좋은 재료가 되기에, 게임 관련주에 사랑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최근 리포트
요즘에 발행된 증권사 리포트 중 조회수가 높은 리포트 이므로,다운받으셔서 연관된 내용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잘 작성된 증권사 보고서에는 단순히 재무적인 수치 뿐만 아니라, BM비즈니스 모델과 실적예상과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투자할 혹은 투자한 회사가 어떻게 이익을 만들어갈지, 그리고 그 이익을 확실히 발생할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매 전략
액토즈소프트와 위메이드플레이는 직전에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상승했던 가격을 상한가로 돌파했다. 즉, 단기 매물대가 사라졌다는 이야기다. 다음날 갭으로 큰 상승을 보이겠지만, 이후 떨어지지 않고 오늘 형성된 기준봉을 잘 지켜준다면, 매수 타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컴투스홀딩스와 네오위즈홀딩스는 오랜만에 큰 거래량이 들어왔다. 다만 네오위즈홀딩스 전고점에 매물이 많을 것으로 보여 이를 뚫기 위해서는 오늘보다.
큰 거래량이 들어오거나, 순서에 맞게 올라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히려 컴투스홀딩스가 조금 더 잘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판단입니다. 이들 역시 다음날 일정 부분 상승한 후, 크게 빠지지 않고 고가를 유지해 준다면, 앞으로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졌다.
재무비율 분석
재무비율을 보면, 안정성비율이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이 특히 낮아졌고, 부채비율의 증가는 회사가 부채에 의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유보율이 감소한 것도 주식 투자자에게는 경고 신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성장성비율에서는 매출은 증가했지만, 비용의 증가율이 더 높아 비효과적인 성장을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수익성비율에서 ROE와 ROA의 마이너스는 주식 투자자들이 투자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을 보여줍니다.
오늘 증시 리뷰
이차전지에 대한 좋지 않은 뉴스들이 쏟아졌고, 외인들의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사실 게임주가 강세를 보이지 못했다면 증시가 크게 밀릴 뻔했다. 하지만 환율이 떨어졌고, 유가는 80달러가 깨졌다. 국내 경제 수준만 어느 정도 버텨준다면, 증시가 다시 한번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은데, GDP 성장률이 0대라는 등의 좋지 않은 뉴스들이 확인됩니다. 하지만 외인들이 크게 배팅한 이후에, 일제히 매도하지 않고 소량의 매도세를 계속적인 중입니다.
과연 산타랠리가 가능할까요? 미중 정상회담에서 우리에게 유리할만한 카드가 떡하니 튀어나와 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끝으로 글을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게임관련주 재무제표 리뷰
2022년도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게임사 전반적으로 작년에 최고로 나쁜 상황을 보낸 것으로 보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최근 리포트
요즘에 발행된 증권사 리포트 중 조회수가 높은 리포트 이므로,다운받으셔서 연관된 내용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매매 전략
액토즈소프트와 위메이드플레이는 직전에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상승했던 가격을 상한가로 돌파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