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을 알면 쉽게 치료가 된다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을 알면 쉽게 치료가 된다

환절기나 쌀쌀한 겨울, 마른 계절이 오면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시작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통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그냥 긁거나 로션을 바르거나 오일을 정의롭게 됩니다. 하지만 온몸이 가려운 증상도 잘못하면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심하지 않아도 이로 인해 다른 질병이 생겨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 빠른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자기전에 긁거나 자다가 일어나서 긁는 분들이 있었으나 가려워서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피로가 계속 쌓이면 가려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해서 오늘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나 아토피, 두드러기 같은 증상들과 다르다고 해서 무시하다가는 오랜시간 치료한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빈대 물린 자국
빈대 물린 자국

빈대 물린 자국

심한 가려움, 두드러기 빈대에게 물리면 피부가 빨갛게 붓고 가렵습니다. 처음에 물릴 때는 잘 모르다가 다음날부터 빨갛게 두드러기처럼 번지면서 증상이 나타나는데 심지어는 일주일 있다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모기에게 물렸을 때와 비슷하지만 가려움은 더 심합니다. 초기에는 뻘겋게 될 뿐이지만 10시간 이상 지나면서부터 극심한 가려움이 발생하는데 긁거나 건드릴 경우 빠른 속도로 물집이 잡히면서 커질 수 있습니다.

물린 자리는 잘 아물지 않고 약 12주간가량 이어지기 때문에 피부병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빈대는 여러 곳을 문다. 빈대는 흡혈을 하기 위해 사람 몸의 혈관을 찾아 피부를 타고 오르며 수십 개의 흡혈 흔적을 남깁니다.

1 심리적 요인
1 심리적 요인

1 심리적 요인

스트레스, 걱정 혹은 특정 정신 장애와 같은 심리적 요인이 가려움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은 심인성 반응일 수 있습니다. 즉, 특정 신체적 원인보다는 감정적 혹은 심리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걱정 관리, 이완 기술 실습 및 적절한 정신 건강 지원을 찾는 것은 심리적 요인과 연관된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
호르몬 변화

호르몬 변화

임신 등으로 인한 혈중 호르몬 수치의 변화도 피부의 가려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습진 등 가려움증이 있었다면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임신 주차가 늘어나면서 커지는 배로 인해 피부가 터서 가려움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임산부 전용 트임 방지 크림 등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으니 구매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접촉성 피부염 가능성?

혹시나 피부에 어떠한 것에 닿게 되며 그에 대한 반응으로 염증 반응이 일어난 것은 아닐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비누에는 염료가 들어 있기도 하며 시계의 경우 메탈로 된 경우를 의심해 볼 수 있기도 하고 고무장갑이나 이런 것에 피부가 반응하는 것은 아닌지도 체크해 봐야 하죠. 물론, 과거에는 안 그랬지만 갑작스럽게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 물집이 함께 올라오며 피부가 갈라지거나 빨개지는 등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12 .갑상선 질환

갑상선 질환은 피부가 갑상선 호르몬 수치의 불균형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려움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선 활동 저하 혹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갑상선 활동 과다과 같은 상태는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는 마른 피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의학적 치료로 근본적인 갑상선 상태를 관리하면 갑상선 질환과 연관된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 연관 가려움증의 적절한 평가, 진단 및 관리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대 방지 및 퇴치방법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다. 태운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없애기가 어려운 뜻이죠.

빈대는 예방이 최우선입니다. 잠자리 관리 빈대가 가장 즐겨찾는 최적의 장소는 침대입니다. 빈대는 잠자리 매트리스 속에 서식하며 사람이 잠자는 동안 여유롭게 피를 빨아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빈대 방지 매트리스 커버를 사용하면 빈대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빈대는 사람이 활동하는 낮동안에는 꼭꼭 감춰있는 습성이 있어 잠자리 밑이나 바닥에 골판지 상자나 옷을 보대하여 두면 빈대가 숨을 공간과 알을 낳아 번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므로 침대나 침실 인테리어는 미니멀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복 관리 외출복을 벗어 침대에 두거나 세탁하지 않고 옷장에 다시 거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해외여행 복귀 시 옷과 가방, 소지품 등 뜨거운 물로 세탁 및 살균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빈대 물린 자국

심한 가려움, 두드러기 빈대에게 물리면 피부가 빨갛게 붓고 가렵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심리적 요인

스트레스 걱정 혹은 특정 정신 장애와 같은 심리적 요인이 가려움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호르몬 변화

임신 등으로 인한 혈중 호르몬 수치의 변화도 피부의 가려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