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슈 에이프릴 이나은의 친언니 또 택배 파업

오늘의 이슈 에이프릴 이나은의 친언니 또 택배 파업

22년 설 명절과 CJ 택배 파업으로 물량이 폭주한 우체국은 별도 안내 시까지 소포 택배 배달에 지연 안본인이 있습니다. 서울 강동구 천호동 우체국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우편창구 영업시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어려운 시간대 11시 반부터 12시 반, 오후 4시 반부터 5시 반 2. 우편접수시간 오늘 출발 우편 건은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 접수된 건은 당일 출발이고 17시 10분부터 오후 6시 사이 접수된 물건은 익일인 다음날에 출발합니다.

냉동, 내장 식품은 오후 5시 10분 이후에 접수가 안됩니다. 2. 소포 택배 배달 지연 기간은 다른 안본인이 있을 때까지이며 CJ 택배 파업과 설 물량이 합치면서 우체국 물량은 폭주하고 있어서 시한성 신선식품 등 물품 접수는 자제를 요하고 식품이 변질되어도 손해배상이 안 됩니다.


imgCaption0
예시와 보상내용

예시와 보상내용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지 않아 택배사에 문의해보니 택배가 분실된 것 같으니 쇼핑몰에 문의라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쇼핑몰에서는 택배사에서 분실된 물품이라 해결해 줄 수 없습니다.며 서로 책임만 미루고 있는 상황입니다. 택배 분실 보상에 관해 웹상으로 검색합니다. 보니 택배 표준약관을 알게 되어 공정거래위원회에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라는 내용의 질문이 올라왔어요.

예시와 보상내용

주문 후 분실 및 파손된 택배 보상 분실 혹은 파손된 택배는 택배 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검증 검증 및 제정한 택배 표준약관 제6장 22조에 따라 택배 분실 및 파손 등의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택배 회사에 운송물 분실과 파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물에 관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물품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영수증이나 물건값이 기록된 운송장 등의 손해 입증서류를 고객이 택배사에 제출해야 하며, 제시한 날로부터 30일 내에 택배 회사가 소비자에게 첫번째 배상해야 합니다.

택배 손해를 위한 예방법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말해주는 택배 분실 및 파손 손해 예방 방법이 5가지가 있습니다. 배송 장소를 택배 사업자, 택배 기사와 협의하기 물품 분실을 예방하기 위해 택배를 전송하는 인원은 수령인에게 발송 사실과 배송 예정일을 미리 알려 배송 여부를 확인하고, 수령인 부재 시 수령 장소를 택배 사업자 혹은 택배 기사에게 사전에 말씀드려야 합니다. 변질 및 부패되기 쉬운 물품 배송 많은 시기 피해서 발송하기 연말과 연초 같이 택배 물량이 많이 많아지는 시기에는 택배사의 사정으로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있기에 신선식품 등 변질 및 부패되기 쉬운 물품은 물량이 많지 않은 시기에 발송해야 합니다.

택배 표준약관 3가지

택배 분실 및 훼손 시 고객이 손해 입증서류를 제시한 날로부터 30일 내 택배사가 첫번째 배상 가급적 소비자에게 유리한 택배 표준약관을 사용하는 택배사 이용 분쟁이 발생한 경우 소비자 기본법에 따라 분쟁 조절 기구에 분쟁 조절 신청 가능 이렇게 택배 표준약관 3가지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장기화된 택배 파업으로 많은 분들이 불편해하시는 상태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내용은 밑에 확인해보시고 소중한 택배 안전하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시와 보상내용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지 않아 택배사에 문의해보니 택배가 분실된 것 같으니 쇼핑몰에 문의라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쇼핑몰에서는 택배사에서 분실된 물품이라 해결해 줄 수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시와 보상내용

주문 후 분실 및 파손된 택배 보상 분실 혹은 파손된 택배는 택배 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손해를 위한 예방법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말해주는 택배 분실 및 파손 손해 예방 방법이 5가지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