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자고나서 갑자기 팔통증, 이유는

옆으로 자고나서 갑자기 팔통증, 이유는

어떤 장기의 문제가 왼쪽 옆구리 뒤 통증을 초래하는지, 그리고 장기 문제 외 다른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한 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4가지의 원인이 있는데요. 첫번째 왼쪽 옆구리 뒤 통증 원인은 췌장염입니다. 췌장은 길쭉하고 편평한 모양을 하는 장기로 길이 13cm, 중량 100g 내외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치는 왼쪽 옆구리 뒤쪽이 아닌 배꼭 위쪽의 뱃속 깊이 위치하고 위장 아래쪽의 후복강 내에 있죠. 췌장은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기능과 인슐린과 같은 체내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 분비 기능이 있습니다.


대동맥 박리증의 증상
대동맥 박리증의 증상

대동맥 박리증의 증상

갑작스런 찢어지는 듯한 고통이 가슴 앞쪽, 등쪽 날개뼈 사이 혹은 배 위쪽에 나타납니다. 위의 고통이 처음 발현 후 수 시간 이상 지속됩니다. 상행 대동맥을 침범한 경우 뇌혈류의 감소를 초래해 자각 장애나 실신, 뇌졸중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고혈압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지만 저혈압이나 쇼크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혈압, 쇼크 혹은 신장 혈관의 침범으로 의한 급성신부전이 생겨나는 경우 소변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대동맥 판막이 새는 급성 대동맥 판막 폐쇄 부전증으로 인한 급성 심부전으로 호흡곤란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행 대동맥 박리의 경우 척수신경으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 하반신 마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으로의 혈류 차단으로 인한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해지면 생길수 있는 질환팔통증 동반
심해지면 생길수 있는 질환팔통증 동반

심해지면 생길수 있는 질환팔통증 동반

목통증 팔에 방사통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있습니다. rArr 이는 승모근, 어깨올림근이 근육 비대칭에 의한 좌상때문에 생길 있습니다. 동반 어깨 전면, 후면 혹은 삼각근 부위에 날까롭고 찝히는 통증 rArr 어깨뼈의 바깥쪽 돌림 동작이 충분히 일어나지 않아서 위팔뼈 머리와 어깨뼈봉우리 사이에 어떤 구조가 찝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구조는 회전근개힘줄 혹은 상완이두근 장두힘줄 점액낭등을 포함합니다.

회전근개의 미세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어깨뼈가 안쪽돌림 혹은 앞쪽으로 기울여 져 있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대동맥 박리증의 원인

보통 40 60대 남성이 여성보다. 2배 정도 많이 발생합니다. 40세 이전 여성에게 생겨나는 경우 50의 확률로 임신 후기나 출산 후에 발생합니다. 고혈압이 가장 큰 원인으로 대동맥박리증 발병 환자의 약 80에서 발견됩니다. 유전적 결함으로 인한 말판 증후군, 이첨판 대동맥 판막, 엘러스단로스 증후군 등이 있었는데 모두 중막 자체에 변성이 발생하여 나타납니다. 기존질환 없이 대동맥 판막의 판막륜 자체가 확장되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말판 증후군이나 대동맥이 확장되어 있는 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거보다. 보편화 된 심장 시술 혹은 수술에 따른 합병증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흉부 외상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석회성 건염 증상

석회성 건염의 주된 증상은 매우 심한 고통이 갑자기 생겨나는 것입니다. 팔이 빠지거나 부러진 듯한 심한 고통이 느껴지면 통증은 아마도 어깨관절 앞부분에서 나타나서, 팔아래로 내려가거나 목으로 뻗치기도 합니다. 어깨 부위를 누르시면 심한 통증을 호소하며 통증으로 인해 어깨관절 운동 대부분이 제한되고 특히 팔을 앞으로 올리거나 옆으로 올리기가 힘들어집니다. 고통이 심하면 아픈 쪽으로 눕기가 힘들고,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왼쪽 옆구리 부위신우신염, 요로결석

왼쪽 옆구리 부위 및 왼쪽 등 아랫부분에서 등 고통이 발생한다면 신우신염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이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신장으로 인한 연관통으로 발생하며 등 통증뿐만 아니라 발열과 오한 등 몸살 증상과 비슷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또한 왼쪽 옆구리 부위 및 허리 부위가 지속적으로수시간 동안이나 아프다. 안 아프다를 반복한다면 요로결석으로 인한 연관통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요로에 생긴 돌로 인해 요로결석은 발생합니다. 한번은 장기의 문제로 인한 연관통이 아닌 면역체계가 무너져 신경세포를 따라 생겨나는 대상포진으로 인한 등 한쪽왼쪽, 오른쪽 방향으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왼쪽 옆구리 부위에 계속적인 고통이 있다면 가까운 ”내과”를 내원하셔서 구체적인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등 고통이 생겨나는 원인에 관하여 부위별로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동맥 박리증의 증상

갑작스런 찢어지는 듯한 고통이 가슴 앞쪽, 등쪽 날개뼈 사이 혹은 배 위쪽에 나타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심해지면 생길수 있는 질환팔통증

목통증 팔에 방사통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동맥 박리증의 원인

보통 40 60대 남성이 여성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