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예상세액 계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예상세액 계산

연말정산이란 급여소득근로소득에서 원천 부과된 소득세에 대하여 과하거나 미흡한 부분을 다음 해에 정산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정산된 내역은 2월 급여에 환급 및 납부 세액을 적용합니다. 23년 귀속에 대한 신고 및 납부기한은 24년 3월 11일 월요일까지이며, 해당 신고는 개인이 아닌 회사에서 하는 것입니다. 2.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 체크 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728×90 3. 소득.세액공제 자료 한 번에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각 항목별로 클릭을 해도 되는데 한 번에 조회하기를 클릭하시면 모든 항목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세금을 산출하는데 기준이 되는 과세표준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소득공제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소득공제가 많을수록 과세표준이 낮아져 연관된 세율이 낮아지게 된다면 근로소득세도 줄어들게 됩니다. 서론에서 설명한 것처럼 총 급여 소득공제 과세표준 과세표준 금액을 낮추기 위해서는 소득공제 금액이 높아야 합니다. 소득공제가 연관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연봉계산기와 급여계산기의 급여와 현실은?


연봉계산기와 급여계산기의 급여와 현실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위에 언급했듯 다른 이유가 존재하며 간이세액표 기준 단순 계산하기 때문에 월 수령액이 높게 측정되는데 현실과 갭이 나는 이유는 바로 세금 때문로 보입니다 기입 후 1초도 안 돼서 값이 나오지만 현실 연봉실수령액과 차이가 심합니다. 이유는 바로 소득세가 세율에 따라 더 낸다 그래서 기본세율까지 적용 한 연봉 5000만 원 경우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산출된 값에 12개월을 곱하여 나온 값 다른 것은 소득세 부분입니다.

위에서 제시한 구간 세율을 더하자 2배 이상 소득세 차이가 난다. 그렇다면 현실 연봉 5000만 원을 계산해 보시면 세금을 뗀 연봉은 3900만 원 정도입니다. . 실제로 지급받는 급여계산기 엑셀 이용 나온 값은 325만 원 정도 됩니다.

결론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틀린점 및 추천방법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는 공제방식에 차이가 있지만 근로소득세를 절세해 준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중 어떤 공제를 더 많이 받느냐에 따라 최종 결정세액의 금액이 꽤 차이가 납니다.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고 가정했을 때 세액공제 금액이 더 많은 쪽이 결정세액이 더 작게 산출됩니다. 연말정산은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항목을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연말정산 추가납부가 될지 연말정산 환급이 될지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1년 동안 각 공제의 항목들 중에서 본인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잘 체크하여 계획을 세워 다음 해 연말정산을 할 때 좀 더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