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더현대백화점 카페, 콘디토리오븐 (OVN)
띠로 카페 일기장 여의도 벚꽃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플레이인더박스 포토사진 아이스크림 파리크라상 태극당 맛집 카페 띠로 일기장 띠로입니다. 여의도에 벚꽃이 피었다고 동생이 벚꽃을 보러 가자고 해서 오후 1시에 만나기로 약속을 하고 여의도 공원으로 갔습니다. 평일 1시쯤이었는데 여의도 공원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있었어요. 윤중로 길에 아름답게 피어있는 벚꽃을 지나 여의도공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돗자리를 챙겨서 공원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작년에는 붉은색의 대형 커튼으로 뮤지컬의 시작때 개방되는 커튼 같은 느낌이었는데, 올해는 변화를 주어 초록색으로 변신했다. 색깔이 바껴도 보고 있다면 뮤지컬이 곧 시작될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거꾸로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을 180도 돌린 것이 아니라 거꾸로 된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작년과 같은 컨셉이라 신선하지는 않았지만, 처음 보시면 재밌을 것 같다. 내년에는 옆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떨까 하는 생각이. 롯데 영플라자 대형 스크린에는 영상이 나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잠시 멈추게 만든다.
롯데백화점 내부와 외부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재밌게 꾸며져 있는데, 특히 백화점 건물 외벽의 쇼윈도에는 걸어가는 크리스마스 미니어처가 동화속 분위기를 만든다.
일반적인 유부초밥 맛
장국과 단무지무침을 같이 주시는데,유부초밥은 딱히 독특한 맛은 없었습니다. 밥 양은 많고 토핑은 밥에 비해 적은 편 명란 마요는 마요 맛이 강하지 않은 편이고, 명란 맛이 강합니다. 간장 새우는 그럭저럭장국을 먹는 숟가락 정도의 크기입니다. 역시 우동집에서 우동을 먹어야 하나 생각이 들었는데,장국을 마셔보니 우동이 당기는 맛은 아니었다. 육수가 약간 이질적인 조미료 느낌이 강합니다. 그 와중에 진동벨은 귀엽다. 카멜커피 메뉴세 번째는 카멜커피다.
호우섬 맑은 우육탕면
처음에 맑은 우육탕면이 먼저 나왔어요. 그리고 잠시 뒤 소롱포가 나왔네요. 참고해서 뽀짜이판은 조금 시간이 걸린다고 미리 말해줍니다. 그래서 음식이 식으면 맛이 없어지니 그냥 하나하나 찍어보았습니다. 첫번째 맑은 우육탕면 국물이 딱 제스타일입니다. 요즘같은 날씨에 먹으면 확실히 몸이 풀리는듯한 기분이 듭니다. 면은 국수 정도 굵기인데 부드럽고 식감이 괜찮습니다. 놀라운것은 고기 입니다. 2덩이가 들어있는거 같은데 고기가 완전 부드럽습니다.
좋은 소고기를 먹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물에 밥말아 먹고 싶었습니다.
모닝빵 너무 좋아
버터 향 가득한 빵 안에 백립, 샐러드, 할라피뇨, 소스를 함께 넣어서 샌드위치처럼 먹으면 존맛 퇴식대는 따로 없고 다. 먹은 쟁반은 가게에 다시 갖다주면 됩니다. 양손에 묻은 소스와 기름은 덤
토나리우동두 번째는 13구역에 있는 토나리우동입니다. 뭔가 베이비백립만 먹기 아쉬워서 사이드 메뉴를 주문하러 돌아다니다가 간단해 보이는 유부초밥을 택했다.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하기
공영주차장이라 요금이 매우 싸다. 10분당 300원이고 1일 주차 최고한도가 15,000원
더현대서울과 가장 가까운 제2주차장은 도보로 걸어서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대신 제2주차장은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자리가 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이중주차는 기본임제1주차장에는 주차 가능하나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 한강과 더현대서울구경을 코스로 하시는 분들은 애초에 제1주차장에 주차 후에 구경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라구짜장 도삭면
처음 시켰던 우육탕면, 소롱포, 뽀자이판으로 솔직히 배가 차지 않아서 라구짜장 도삭면을 하나 더 시켜보았습니다. 면은 일반 짜장면과 다른 면이고 짜장소스가 맛있습니다. 물론 일반중국집에 비할것은 아니지만 중국집과 비슷했다면 큰 실망을 했을듯 합니다. 도삭면은 잘 섞어서 드셔야합니다. 소스가 조금 짠편이라 면과 잘 먹어야 중립적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잘섞이지 않아서 면만 먹으면 또 싱겁습니다. 그냥 저냥 맛나게 먹었습니다.
IFC몰 주차장 이용하기
더현대서울보다. 10분당 요금이 50 저렴합니다. IFC몰과 더현대서울은 지하 2층에 연결통로로 연결되어있어 매우 가깝기 때문에IFC몰과 더현대서울 두 곳을 구경하시는 분들은 IFC몰에다. 주차해도 괜찮은 방법 같다.
자주 묻는 질문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작년에는 붉은색의 대형 커튼으로 뮤지컬의 시작때 개방되는 커튼 같은 느낌이었는데, 올해는 변화를 주어 초록색으로 변신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유부초밥 맛
장국과 단무지무침을 같이 주시는데,유부초밥은 딱히 독특한 맛은 없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호우섬 맑은 우육탕면
처음에 맑은 우육탕면이 먼저 나왔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