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쉽게 할 수 있는 초간단 가을 제철 음식 BEST3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할 수 있는 초간단 가을 제철 음식 BEST3

저녁에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문뜩 독도새우독도 꽃 새우가 최근 너무 먹고 싶었다. 그래서 가락시장으로 바로 퇴근하고 출발하였습니다. 수산시장과 축산시장은 가락시장 가락몰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갈 때 마다. 다농마트를 들리기 때문에 보통지상2층에 주차합니다. 가락몰 층별 안내3F 전문식당가장원아구찜, 양념만포장, 웅이네회양념전문2F 다농마트, 평화주방마트, 삼호어묵, 물류 등1F 수산시장, 축산시장, 건어물시장B1 채소, 과일B2 축산부류 등자세한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자신이 간 7월 25일 기준에 독도꽃새우는100g에 30,000원이었다. 그래서 200g약 14마리 정도? 정도만 샀습니다. 회는 금방 질릴 것 같아서.독도새우 종류는 워낙 어획량이 적어 수산시장을여러 군데를 돌아다니면서 찾았습니다.


imgCaption0
대하 생새우 손질법


대하 생새우 손질법

새우손질은 남편에게 맡겨봅니다. 앞부분의 흰 다리를 잘 잘라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새우의 뿔을 가위로 잘 자르고 수염도 가위로 손질해줍니다. 새우 두 차례 마디 부분을 콕 찔러주면 검은색의 내장이 나오는데 잘 잡아당기면 쏙 빠집니다. 이번엔 깜빡하고 내장 제거를 하지 않았지만 먹는데 큰 이질감은 없었습니다. 신안 팔금도 갯벌 왕새우를 주문하였는데요, 흰다리 생새우라고 하더니 정말 다리 부분이 흰색입니다.

대하 소금구이 에어프라이어 시간

에어프라이어에 먼저 종이 포일을 넣고 그 위에 소금을 잘 깔아줍니다. 소금 위에 대하를 잘 올려놓습니다. 요즘엔 에어프라이어를 애용하는 것 같습니다. 1kg의 대하가 다. 들어가지 않아서 두 번으로 나누어서 구워주었습니다. 180도의 온도로 맞추고 시간은 15분으로 돌려줍니다. 손질한 대하가 겹쳐지지 않게 빙 둘러 잘 담아주어 봅니다. 대하 소금구이 외에도 에어프라이어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들이 많은데요, 이전 에어프라이어 정도도 함께 공유해봅니다.

15분 시간이 지나면 땡 하는 소리와 함께 에어프라이어가 멈춥니다. 벌써 15분 만에 대하 색이 먹음직스럽게 변했습니다. 맛있게 잘 익었네요. 색이 붉으스름해집니다. 너무 연한 붉은색인 경우 덜 익은 것이고, 너무 많이 익어서 색이 갈색으로 변하면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으니 양에 딱 맞은 시간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