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심장병만큼 겁나는 3대 사망 원인노인 2백발백중 1명이 앓는다

암심장병만큼 겁나는 3대 사망 원인노인 2백발백중 1명이 앓는다

유행 모아보기건강 유행 따라서 일부 흡연자들은 과거 연초를 대신하여 전자담배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새해 금연 다짐으로 연초에서 전자담배로 바꾼 분들도 많으실 것 같네요. 하지만 과연 전자담배는 연초보다. 건강에 덜 해로울까요? 오늘은 전자담배의 안전성에 관련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전자담배가 담배 흡연보다. 덜 유해하다? 전자담배도 전형적인 발화 담배의 흡연만큼 위험하지만 약간 덜한 편이긴 합니다. 궐련 담배로 인하여 장기 흡연자 3명 중 2명이 사망을 합니다.

디지털 기기 사용, 미세먼지, 난방으로 인한 건조함 등으로 현대인의 눈은 혹사당하기 일쑤다. 우리 눈은 한 번 손상되면 다시 회복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평소 생활습관 개선과 영양소 보충을 통해 눈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눈은 자외선에 노출되거나 작은 화면을 집중해서 볼 때 활성산소 생성량이 많아진다. 이같은 경우애 루테인이 필요합니다. 루테인은 눈의 정상 세포를 파괴하고, 황반을 손상시키며 노안을 초래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시력 회복을 돕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 덕분에 루테인은 식약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루테인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루테인 물건을 선택할 때는 일일섭취량 최대함량20mg으로 들어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피울 때 파이프나 필터가 검게 되는데 이것은 담뱃진 때문입니다. 담뱃진은 타르로 약 200여 종 이상의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담배가 연소할 때 작은 입자물질이 연기 속에 존재합니다. 타르는 담배의 맛이나 향기를 결심하는 주요 인자로서 흡연 욕구를 충동하는 역할을 합니다. 타르의 주성분은 주로 방향성 고리화합물로 이들 중 상당수가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니트로사민이나 방향성 아민은 방광암을, 벤조피렌은 폐암을 일으킨다.

담배가 타 들어가서 꽁초가 남게 되면 연기 속의 타르와 일산화탄소의 농도가 진해져서 인체에 더욱 유해합니다. 한번 흡입된 모든 일산화탄소와 니코틴은 약 90%, 타르는 약 70%가 인체에 남아 독성을 나타낸다. 하루에 한 사람이 한 갑씩 담배를 피울 때 1년간 몰려드는 타르의 양은 유리컵 하나에 꽉 찰 정도입니다.


일산화탄소
일산화탄소


일산화탄소

일산화온실은 연탄가스 냄새로 이미 우리에게 친근한 물질입니다. 따라서 담배를 피우는 것은 마치 적은 양의 연탄가스를 지속적으로 맡고 있는 것과 같다. 흡연 시 일산화탄소의 농도는 담배를 말린 상태, 담배를 싼 종이의 질, 필터의 환기성 여부, 꽁초의 길이 등에 의해서 좌우됩니다.

일산화온실은 화학적 질식가스에 속합니다. 담배 연기 속에는 약 0.5~1%의 일산화탄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담배 한 갑을 피우면 약 2mg의 일산화탄소를 흡입하게 됩니다.

일산화온실은 혈관 내의 내벽세포에 손상을 줄 뿐만 아니라 헤모글로빈, 미오글로빈, 시토크롬 산화요소 같은 단백질과 결합하여 산소 공급을 저하시키고 산소 헤모글로빈 곡선을 좌측으로 이동시킴으로써 조직의 산소 방출을 억제하며 만성 저산소증 현상을 일으키고 신진대사 장애와 조기 노화 현상을 초래합니다.

0 담배의 해로운 작용
0 담배의 해로운 작용

0 담배의 해로운 작용

담배 연기는 4천여 이상의 구성물의 혼합물인데 우리에게 잘 알려진 건강에 해로운 것으로는 니코틴, 일산화탄소, 여러 형태의 발암물질, 기관지의 자극성분들입니다. 첫째, 심장과 혈관계에 대한 영향을 보면, 담배연기 중의 니코틴이라는 물질이 심혈관계에 주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 니코틴은 신경절에 자극제와 억압제로 작용하여 심장 혈압혈당 호르몬 동맥경화 말초 혈관 수축 등에 작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증가되고 있는 사망 원인 중의 하나인 심근 경색증이, 흡연 가는 비 흡연가보다.

2배가 높다. 특히 중년에는 더욱 높다. 이런 경우 금연하고 일 년 정도 지나면 위험 부담은 줄어든다. 둘째는 암입니다. 담배 연기 중엔 타르, 다핵성 방향성 탄화수소, 페놀, 크레졸, 나프탈라인, 벤조피렌, 니트로사민, 하이 드라존등의 물질이 많이 들어있었는데 그들이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입니다. 흡연 가는 비 흡연가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