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 난 감자 먹어도 되나요 감자 성분, 효능, 위험 독소, 구입, 보관법

싹 난 감자 섭취하여도 되나요 감자 성분, 효능, 위험 독소, 구입, 보관법

싹 난 감자에는 독소가 있습니다. 감자를 걱정하지 않고 안전하게 먹는 법을 아시나요? 감자를 지혜롭게 먹는 법을 알아봅니다. GI혈당지수가 90으로 고구마의 2배에 해당하여 혈당을 높입니다. 감자를 잘못 보관하면 아래 2번에서 설명하는 당알칼로이드라는 독소가 생성되어 위험합니다. 식물이 균, 바이러스, 해충 등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물질로서 힘찬 약리 작용을 합니다. 일부 식물은 이런 화학물질을 씨앗에 보관합니다.

카페인, 코카인, 코데인, 모르핀 등이 알칼로이드입니다. 알칼로이드는 중독성과 강한 독성을 지니고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신품종 밤고구마 진율미
신품종 밤고구마 진율미

신품종 밤고구마 진율미

진율미는 2016년 국내에서 만들어진 신품종 밤고구마로 당도가 높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병충해에 강한것이 특징입니다. 껍질은 홍색, 속은 노랑색입니다. 진율미는 당도는 13.4로 표준 품종인 13보다. 단맛이 좋습니다. 또한 조기재배가 가능하며, 수확량이 이전 품종보다. 60이상 많습니다.고 합니다. 진율미 고구마는 생고구마 및 찐고구마 모두 당도가 높고 빵과 과자 및 고구마 말랭이를 만드는데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신품종 국산 고구마가 개발되면서 외국품종을 대신해 재배면적도 또한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진율미는 일본에서 개발한 고구마인 베니하루끼보다. 조기수확이 가능하여 7월말에서 10월까지 수확이 가능한 고구마입니다.

3 솔라닌 섭취 시
3 솔라닌 섭취 시

3 솔라닌 섭취 시

솔라닌 20mg 이상 먹을 경우 구토, 위장장애, 현기증과 같은 식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호흡곤란에 이를 수 있습니다. 또한 솔라닌 성분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적은 양에도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감자 속의 솔라닌에 관하여 몰랐던 초기 유럽인들은 감자를 먹고 자주 탈이 나서 감자를 악마의 식품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신품종 꿀고구마 소담미

신품종 고구마 소담미는 껍질은 자줏빛을 띤 빨강색이며 속은 진한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소담미는 재배기간이 이전 고구마의 130일보다. 20일 많아 수확량 및 상품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저장중에 단맛이 강해지고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소담미 고구마는 고구마를 쪘을때 당도가 19.1기본 고구마 당도는 16.6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담미 고구마는 저장기간이 길어 다음해 7월까지 부패율이 낮아 장기저장이 가능한 고구마라고 합니다.

소담미는 9월, 10월에 수확하는 고구마입니다.

2014년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고구마로 당도가 높고 병해충에 강해 생산자 선호도가 높은 고구마입니다. 조기재배가 가능하여 78월에 출하생산이 가능한 고구마입니다. 당도가 높은 고구마이나 충분히 찌지 않으면 당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으며, 쪘을때보다. 구울때 당도가 좋은 고구마입니다. 2015년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자색고구마로 안토시아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를 쪘을때의 당도가 31.3브릭스로 식감이 깜짝 놀랄만한 고구마입니다.

2015년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고구마로 덩굴쪼김병에 강하고 고구마를 쪘을때 당도가 높고 부드러우며 식감이 좋아 소비자 및 농가의 선호도가 높은 고구마로 고구마 말랭이 등 가공식품을 만들때 많이 이용되고 있는 고구마입니다. 호감미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고구마입니다.

감자 싹 안 나게 하는 법

감자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둬야 한답니다. 이외에 일 꿀팁은 감자를 보관하는 박스에 사과를 1 2개 정도 넣어 두는 것인데요.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이라는 가스가 감자의 발아를 억제해 감자가 싹을 틔우지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과 1개가 감자 10kg 정도 양의 싹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사과와 반대로 같이 보관하면 안 되는 건 양파입니다. 양파는 사과와 정반대의 역할을 해서 같이 두면 둘 다.

모두 쉽게 상하기 때문이죠. 감자에 이미 싹이 나거나 껍질이 보라색으로 변한 경우에는 삶거나 볶아도 솔라닌은 열에 강해 독성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버리긴 아까워서 드시려면 감자의 눈 부분이 남아있지 않도록 싹을 도려내고 초록색으로 변한 곳 역시 깨끗이 도려내고 드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품종 밤고구마 진율미

진율미는 2016년 국내에서 만들어진 신품종 밤고구마로 당도가 높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병충해에 강한것이 특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 솔라닌 섭취 시

솔라닌 20mg 이상 먹을 경우 구토, 위장장애, 현기증과 같은 식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품종 꿀고구마 소담미

신품종 고구마 소담미는 껍질은 자줏빛을 띤 빨강색이며 속은 진한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