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를 위한 출산 및 양육비 준비 가이드
출산과 양육, 이 두 가지는 모든 부모에게 필요한 주제이요. 하지만 이같이 과정은 경제적인 부담을 동반하기 때문에 신중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출산 및 양육비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저출산 사안은 무시할 수 없는 심각한 이슈입니다. 2019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평균 출산율은 0.92명으로, OECD 평균인 1.6명에 비해 아주 낮습니다. 이같이 저출산 현상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경제적 부담이 꼽힙니다.
첫 번째로 고려해랴 할 부분은 출산 비용입니다. 임신부가 병원을 방문하여 태아를 검진하고, 최종적으로 아이를 낳기까지의 과정에는 상당한 비용이 듭니다. 특히 산모와 아기가 튼튼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산후조리원 비사용 목적 상당합니다.
양육비 산정 요건
양육비를 산정하기 위해선 여러가지 요소들이 고려됩니다. 다만 이혼 케이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양육비 계산이 천편일률적일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서울가정법원에서 제시한 양육비산정기준표아래 참고를 보고, 상황에 맞게 금액을 조정하여 양육비를 산정합니다. 양육비의 가산요소와 감산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경우 이전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한 교육비가 높은 경우 도시지역에 거주중인 경우 자녀가 1명인 경우 이 가산요소와 감산요소가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이 외에도 양육자와 비양육자의 상황을 고려한 다른 요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바르게 알고 싶다면 법률 전문가와 함께 상의하여야 합니다.
적절한 금융 상품 활용하기
또 다른 방법으로는 재정 계획을 세워 장래의 비용을 준비하는 것인데요. 아래에 몇 가지 방법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추가로 급여 외의 소득보너스, 상여금 등이 발생할 경우 이를 아끼지 않고 장래의 출산 및 양육비를 위해 저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잘 계획된 자본금 관리는 출산과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자녀에게 더 나은 생태계를 제공하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산비 출산 비용은 일정 기간 후 한 번에 사용되므로 신뢰성 중심으로 단기금융상품예정기예금등을 활용하여 점차적으로 비용을 모아가면 좋습니다.
자녀 양육비 자녀 양육비는 자녀가 태어난 후 수 년에 걸쳐 필요하므로 장기적인 시각에서 점차적으로 비용을 모아갈 수 있는 금융상품예정기적금, 적립식 펀드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