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활동 효능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스쿼트 활동 효능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고중량을 다루는 3대 운동 중에서 하체를 담당하는 운동으로는 단연 바벨 스쿼트입니다. 하체 운동에 기본이 되는 운동으로써, 모든 하체 운동을 하기 전에 무요건 배워야 할 운동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바벨 스쿼트에 대한 기본 동작들과 주의사항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몸 스쿼트를 하기 위해서 단순하게 쪼그려 앉으면 된다는 생각을 소유하고 운동하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맨몸 스쿼트는 바벨 스쿼트를 위한 실습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명백한 자세로 실행하는 게 좋습니다.

사람마다. 체형과 발목 가동성, 허리 근력 등이 모두 다르기에 중량과 자세는 조금씩 바뀔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과정을 시작하겠습니다.


올바른 스쿼트 자세 와이드 스쿼트
올바른 스쿼트 자세 와이드 스쿼트

올바른 스쿼트 자세 와이드 스쿼트

일본의 씨름인 스모 자세와 극도로 비슷하여 스모스쾃라고 불리는 동작입니다. 엉덩이의 근육과 허벅지 안쪽 근육을 집중적으로 자극하여 탄력있고 멋진 라인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리를 어깨너비 두배로 벌립니다. 발끝은 45도 바깥으로 향하도록 합니다. 양손은 앞으로 모아주거나 허리에 얹어도 됩니다. 허리를 꼭 일자로 피고, 상체를 살짝 앞으로 기울이지만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무릎의 끝이 발끝과 일치하도록 육체를 내립니다.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튀어나가지 않게 주의합니다. 육체를 천천히 일으켜주며 무게 중심을 발뒤꿈치에 둡니다.

스쿼트 자세에서 소중한 것
스쿼트 자세에서 소중한 것

스쿼트 자세에서 소중한 것

스쿼트 자세 중 가장 대중적인 상식으로 통하던 것이 앉았을 때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게 하는 것인데 실제로 스쿼트를 해보시면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는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근육의 유연성이 부족하기 때문 자세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 사람마다. 육체 구조가 다르기 때문 허벅지와 종아리의 길이가 길어서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는 자세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무릎이 발끝을 넘어가지 않도록 하는 이유는 무릎이 앞으로 쏠린 상태로 스쿼트를 하게 되면 무릎에 부하가 적지않게 걸리게 되며 부상의 위험이 있다고 해서 무릎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말이라고 합니다.

무릎이 발끝을 넘어가는지 보는 것보다.

팔꿈치가 앞쪽에 위치하게 되면 바벨의 무게가 손목에 실려 손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팔꿈치가 앞쪽에 위치하게 되어 손목부분과 수직이 되게 되면 바벨의 위치가 손바닥 끝에 손가락 부분으로 올라가게 되며 바벨의 위치가 손가락쪽으로 올라가 바벨의 무게를 다음과 같이 손목이 받게 됩니다. 따라서 팔꿈치가 뒤로 빼주시는 동작을 의식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과 팔꿈치 고통이 같이 올수 있다고 해서 의식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는 바벨을 바닥에서 들어올리는 운동입니다. 데드리프트는 전신 운동으로, 허리, 엉덩이, 허벅지, 등, 어깨, 팔의 근육을 강화합니다. 데드리프트는 강한 힘과 근육량을 육성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데드리프트를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십시오. 데드리프트는 강한 힘과 근육량을 육성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지만,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드리프트를 할 때는 자세에 유의하고, 무리하지 마십시오. 바벨을 바닥에서 들어올릴 때는 허리를 곧게 펴고, 가슴을 펴고, 배에 힘을 줍니다.

바벨을 들어올릴 때는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허리를 곧게 펴고, 가슴을 펴고, 배에 힘을 줍니다. 바벨을 들어올릴 때는 숨을 들이마시고, 내려놓을 때는 숨을 내쉬어 줍니다.

스쿼트 운동 시 주의 사항

스쿼트 운동은 하체 근력을 향상시키는데 극도로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그러나 부상의 위험성도 같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쿼트 운동을 수행할 때에는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꼭 지켜야 합니다. 설득력 뒷받침한 중량 선택 자신의 체형과 체력에 맞는 설득력 뒷받침한 중량을 선택해야 합니다. 초보자는 편한 중량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적응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자세 유지 엉덩이를 뒤로 빼고,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하며, 이와 유사한 것들을 곧게 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 머리를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무게 중심을 발바닥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키도록 합니다. 충분한 준비운동과 간단한 동작 – 스쿼트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충분한 준비운동이 필요합니다. – 다리와 엉덩이 근육을 충분히 녹이기 위한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올바른 스쿼트 자세 와이드

일본의 씨름인 스모 자세와 극도로 비슷하여 스모스쾃라고 불리는 동작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스쿼트 자세에서 소중한 것

스쿼트 자세 중 가장 대중적인 상식으로 통하던 것이 앉았을 때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게 하는 것인데 실제로 스쿼트를 해보시면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는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는 바벨을 바닥에서 들어올리는 운동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