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교역 맛집 분위기 좋은 와인바포트캐닝

수원 매교역 맛집 분위기 좋은 와인바포트캐닝

모스카토 다스디 Moscato dAsti 라는 이름을 기억하시면 된답니다. 모스카토 다스디 와인은 알코올 도수가 5도 정도로 맥주 수준으로 낮은 편인데다. 맛도 너무 달콤해서 술을 잘 하지 못하시는 분도 진입장벽이 낮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와인이랍니다. 스페셜 데이에 기분내기도 좋고, 왠만한 음식과도 잘 어울려서 브런치에 곁들여도 좋고, 점심, 저녁 어느때라도 어울린답니다. 또한 가장 좋은 점은 가격대도 높지 않다는 거입니다. 1만원대의 가격대도 많고, 할인하는 때 잘 맞춰서 가면 1만원 이하에도 구입 가능할 때가 있거든요.맛과 가격을 다.


미켈레 끼아를로 모스카토 다스티, 니볼레 20,000원대 초반
미켈레 끼아를로 모스카토 다스티, 니볼레 20,000원대 초반

미켈레 끼아를로 모스카토 다스티, 니볼레 20,000원대 초반

이탈리아 북서부, 피에몬테의 유명 생산자 “미켈레 끼아를로”가 생산하는 모스카토 다스티입니다.

뛰어난 맛과 향을 가진 모스카토 다스티 중 하나로, 청량하고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을 찾는다면 강력 추천하는 와인입니다. 과일, 스낵, 치즈, 샐러드, 디저트 등과 잘 어울린다. 전국 이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

샤토 보네 와이너리의 철학
샤토 보네 와이너리의 철학

샤토 보네 와이너리의 철학

2013년부터 지속 가능한 이성적인 농업을 기초로 하여, 이제는 유기농업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다소 앞으로 몇 년 안에 유기농 라벨이 부착된 샤토 보네의 와인들을 즐기실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양질의 와인을 위하여 적절하게 경작된 토양 관리를 위해 몇 번의 곡괭이질과 쟁기질의 횟수조차 관리하고 있습니다. 토양의 미생물 균형을 적절하게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포도밭에서부터 철저한 관찰과 와인 제조에 대한 지식, 발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훌륭한 와인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Wine Taste
Wine Taste

Wine Taste

이곳에서 살짝 탄닌에 관하여 알아봅시다면, 사실 레드와인을 조금 꺼려하시는 분들이 이런 탄닌 성분의 새콤한맛 때문이실 거라 생각됩니다. 탄닌 성분은 주로 포도의 껍질, 줄기에 많이 들어가 있는 성분으로 레드와인에는 느끼는 맛입니다. 보통 육류와 레드와인을 즐기는 이유가, 이런 탄닌 성분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때문에 심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서라고 합니다.

샤토 보네 화이트는 개인적으로 화이트와인의 달콤한은 조금 덜 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느껴졌습니다.

부드러운데 가볍지 않은, 살짝 묵직한 느낌이 있었으나 이게 제 입맛에 딱 맞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화이트 와인을 마실 기회가 있다면 한번 더 구매해서 마셔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치아, 모스카토 로제20,000원대 초반

1850년부터 가족 승계로만 이어 온 전통이 반짝이는 뛰어난 퀄리티의 와인. 이태리를 대표하는 스파클링 와인과 아페리티프 와인을 생산하는 간치아Gancia. 향긋하고 달콤하며 청량한 로제 스파클링 와인을 찾는다면 간치아 모스카토 로제를 추천합니다. 과일, 스낵, 치즈, 샐러드, 디저트 등과 잘 어울린다.

전국 이마트에서 구할 수 있어요.

원산지 Bordeaux, Franc

프랑스에 위치한 보르도에서 생산된 와인입니다. 보르도는 온화한 날씨와 건기가 없는 상쾌한 해양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풍미와 진한 과일향을 내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보르도는 프랑스 최대의 와인 산지입니다. 1년에 평균 7억 병의 와인을 생산한다고 하니, 숫자만 봐도 많은 와인이 생산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와인은 보르도 지역에서도 동쪽에 있는 EntreDuxMers 지역입니다.

문자 그대로 두 바다. 사이로 번역되지만, 사실 각각의 그 지역은 남서쪽과 북쪽 경계를 구성하는 가론 강과 도르도뉴 강을 의미합니다. 보르도 화이트라고 부르는 와인의 특징은 선명한 산미와 자몽, 감귤류의 향이 살짝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품종 소비뇽 블랑, Sauvignon Blan

소비뇽 블랑은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나오는 청포도 품종 중 하나입니다. 소비뇽 블랑은 야생Sauvage과 흰Blanc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드라정 화이트와인을 위해 재배되고 있으며, 기후에 따라 여러가지 풍미를 내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상쾌한 기후나 따뜻한 기후에 따라 맛과 향이 다르다고 하니, 소비뇽 블랑을 찾으시는 분들은 어디서 재배되었는지 조회해보고 마시는 것도 재미를 더하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홈플러스 3만 원대 권장 와인으로 프랑스 보르도 와인인 샤토 보네 화이트에 관하여 공부해 보았습니다. 프랑스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 지역에서 만들어진 책상 와인으로, 저렴한 가격에 품질이 뛰어난 화이트 와인을 마셔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켈레 끼아를로 모스카토 다스티, 니볼레 20,000원대

이탈리아 북서부, 피에몬테의 유명 생산자 “미켈레 끼아를로”가 생산하는 모스카토 다스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샤토 보네 와이너리의 철학

2013년부터 지속 가능한 이성적인 농업을 기초로 하여, 이제는 유기농업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ne Taste

이곳에서 살짝 탄닌에 관하여 알아봅시다면, 사실 레드와인을 조금 꺼려하시는 분들이 이런 탄닌 성분의 새콤한맛 때문이실 거라 생각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