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에 대해 어떤정도로 아시나요 2탄

소주에 관해 어떤정도로 아시나요 2탄

매운 소주 안주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보세요 쌀쌀한 겨울에는 따뜻한 안주와 함께 소주 한잔이 딱 어울립니다. 고소한 매운 안주인 떡볶이, 오징어, 김치전, 양념치킨 등과 함께 즐기는 매운 소주는 신체를 녹이는 효과도 있어 건강에도 좋아요. 특히, 쌀쌀한 겨울에는 소주가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체온을 유지해 주어 고혈압, 신장질환 등의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소주 안주와 함께 건강하고 코믹한 겨울을 보내보세요 매운 음식과 소주는 서로 궁합이 잘 맞아, 한국에서는 불고기, 닭발, 양념치킨 등 여러가지 매운 안주와 함께 소주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았다.

소주는 고온으로 증류되어 깔끔하고 목 넘김이 쉬운 맛이 특징입니다.


시즈닝 된 아몬드
시즈닝 된 아몬드

시즈닝 된 아몬드

시즈닝 된 아몬드도 훌륭한 안주입니다. 아몬드로 건강도 챙기고 시즈닝이 되어 있으니 맛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안주라고 볼 수 있죠. 평소에는 크게 생각나지 않다가도 한 번 먹으면 중독되는 특징을 갖고 있는 신기한 음식입니다.

개인적으로 번데기도 괜찮은 안주라고 생각하는데요, 거의 모든 술과 어울릴 수 있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고소한 안주입니다. 단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어 사람들과 함께 먹을 때는 감히 용기 있게 추천하기 힘든 음식이긴 합니다만, 번데기의 맛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번데기가 얼마나 훌륭한 안주인지 알 것입니다.

노가리 먹태
노가리 먹태

노가리 먹태

노가리 먹태도 일반적인 안주에 속하는 음식인데요, 맨 위에 언급한 마른오징어나 구운 쥐포에 비해 훨씬 담백하고 건강할 것 같은 느낌의 안주입니다. 단 식감이 많이 거칠기 때문에 입 안을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죠. 노가리 깐다는 말도 있듯이, 노가리 먹태는 한 잔 하면서 수다. 떨 때 먹으면 좋은 안주가 입니다.

콘치즈는 통조림 옥수수에 치즈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만들면 완성되는 너무 간단하고 맛있는 안주입니다.

개인적으로 콘치즈는 모든 술에 잘 어울리지만 특히 맥주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요, 혼술 하기에 특히 좋은 안주죠. 배달 음식은 지겹고, 요리는 하기 싫을 때 단순하게 만들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허니듀 멜론

허니듀 멜론은 과일 안주도 하나쯤 들어가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중 내가 느끼기에 와인, 소주, 맥주 그 어떤 술과도 잘 어울리며 자기주장을 하지 않으면서도 존재감이 지워지지 않는 과일이라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잘 익은 허니듀 멜론은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술과 함께 먹었을 때 뱃속에 편하게 들어가서 위장을 보호해 줄 것 같은 맛이 나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츠 모츠나베 강릉 사는데 술 좋아하면 모르는 사람 없는 테츠입니다. 모츠나베와 오코노미야끼가 유명해요. 소주도 어울리고 맥주도 어울리고 소맥과의 궁합 환상 테츠입니다. 강릉육사시미 본점 육회육사시미 반반 강릉에서 육사시미 여기 따라올 곳 없습니다. 기본찬으로 주시는 탕과 김치부침개까지 완벽. 육사시미와 육회 퀄리티는 말해뭐해이며 기름장에 찍어먹든, 따로 주시는 양념에 찍어먹든 환상의 맛입니다.

연어 사시미

연어 사시미도 고추냉이와 간장과 함께 먹으면 정말 꿀맛이죠. 사케, 소주, 와인과도 잘 어울리고 맛있는 안주입니다. 다른 회는 회로 배를 채워야 속이 시원한데, 연어 사시미는 감질나게 먹어야 더 맛있다는 점에서 안주의 특성에 잘 부합하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산 낙지도 안주로 너무 좋은 음식입니다. 모름지기 어른이 되려면 산 낙지를 안주로 먹을 줄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많이 먹지 않아도 오래 먹을 수 있는 산 낙지는 한 잔 하면서 함께 곁들이기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스키나 양주와 궁합이 좋은 안주

도수가 높은 위스키나 양주의 제일 좋은 안주는 물 입니다. 물과 섞어 마시거나 물을 같이 마시면 알코올 도수를 낮춰주면서 위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스키나 양주의 안주를 고를 땐 지방이나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골라 위장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나 두부같이 단백질이 많고 치즈같이 지방이 적으면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많은 소고기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즈닝 된 아몬드

시즈닝 된 아몬드도 훌륭한 안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가리 먹태

노가리 먹태도 일반적인 안주에 속하는 음식인데요, 맨 위에 언급한 마른오징어나 구운 쥐포에 비해 훨씬 담백하고 건강할 것 같은 느낌의 안주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니듀 멜론

허니듀 멜론은 과일 안주도 하나쯤 들어가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중 내가 느끼기에 와인, 소주, 맥주 그 어떤 술과도 잘 어울리며 자기주장을 하지 않으면서도 존재감이 지워지지 않는 과일이라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