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세포폐암feat증상진단수술 및 예방방법)

소세포폐암feat증상진단수술 및 예방방법)

올해 3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로 면역항암제 단독병용요법에 보험 급여가 적용됐습니다. 면역항암제는 3상 임상 연구에서 입증한 치료 데이터가 아주 우수합니다. 환자의 종양세포에 PDL1 발현율이 없거나 낮다고 해도 항암제를 투여해 세포를 공격하기 시작하면, 죽은 세포가 분열하며 생성되는 여러 물질들이 발생합니다. 이 물질의 성분은 세포 주변의 면역세포를 자극해서 면역반응을 유도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일종의 부스터로서 추가적인 효과를 더해주는 것이 면역항암제다.


imgCaption0
100 효과 좋게 하는 당근섭취법

100 효과 좋게 하는 당근섭취법

1. 먼저 당근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씻는 방법은 영양분의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 물에 담가서 씻는 것이 아니고 흐르는 물로 가볍게 씻어 줍니다. 2. 깨끗이 씻어진 당근은 껍질을 벗기지 마시고 껍질채 깍둑썰기로 잘게 썰은 다음에 손질한 당근을 끓는 물에 넣고 먼저 살짝 익혀줍니다. 3. 다음으로 사과를 준비해 깨끗이 씻고 껍질채 잘라서 삶은 당근과 물 200ml를 넣고 올리브유를 한 스푼 넣어 갈아주시면 당근주스가 완성됩니다.

생당근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 당근을 삶는 이유는 특정 생 당근의 냄새와 식감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익히게 되면 섬유조직이 연화되어서 베타카로틴이 체내에 흡수율이 2배 이상 증가됩니다.

당근이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

당근에는 여러가지 유형의 카로티노이드계 색소가 다량 들어 있어서 힘찬 항산화 작용이 아주 뛰어납니다. 3대 적황색 채소의 베타카로틴 함량을 비교해 봤을 때 어 고구마는 100g에 113ug이고, 나이 든 호박은 좀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712ug이고, 반면에 당근에는 이보다. 훨씬 많은 100g당 7620ug로 압도적으로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집니다. 우리 패도 외부와 바로 맞닥뜨려진 세포이기에 우리 피부와 같은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피부 외부와 내부를 경계 지어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1차 면역기관이라고 합니다. 그런 면에서 당근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는 피부와 폐를 튼튼하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물질입니다. 베타카로틴의 기능으로 힘찬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폐암을 예방하려면

폐암은 이렇게 조기진단이 어렵고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예방이 아주 중요합니다. 담배가 폐암의 원인이라는 것이 많이 홍보되면서 금연인구가 늘긴 하지만 여전히 한국은 여성 흡연율과 청소년 흡연율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흡연은 임신과 출산 과도 연관이 있기에 더 조심을 필요합니다. 폐암하고 가장 연관이 있는 것은 흡연입니다. 담배에는 약 200여 가지의 화학 물질이 들어있어서 이같이 성분들이 폐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더 심각한 단점은 간접흡연이 더 치명적이라는 사실입니다.

폐암 수술비용, 폐암 치료비용

그렇다면 폐암 수술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폐암 수술비용 은 꽤나 고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합병원에서 각종 검사를 한 후에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절제하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악성 종양이 어디에 얼만큼 있느냐에 따라서 폐암 수술비용이 달라지는데요 폐암 수술비용은 최소한 700만원1200만원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꽤나 고가 수술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여러가지 대비를 해 놓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폐암 초기에 발견 시에는 악성 종양을 제거만 해도 완치 될 수 있기에 수술비용만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3기 4기 일 경우에는 항암치료가지 받아야 합니다. 항암치유는 암 치료 비용 중에서 가장 변통폭이 큰 항목입니다. 사용 약물, 투여 횟수에 따라서 비용이 100~5000만원 까지 천차만별입니다.

당근 섭취 시 주의사항

1.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황달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황달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당근을 과다. 섭취 시 황달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카로티노이드계 색소가 바로 노란색이기 때문에 우리 몸속에 침착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섭취를 줄이시면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겨울철 귤을 많이 먹었을 때 생기는 노란색과 같은 원리입니다.

2. 흡연으로 인해서 이미 폐암이 발생한 경우 베타카로틴을 과량으로 섭취하시면 항암작용보다는 오히려 발암효과가 더 생겨서 암이 전이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의 경우도 비슷한 역할을 할 수가 있기에 조심을 필요합니다.고 합니다.

머니투데이 이창섭 기자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0 효과 좋게 하는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근이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당근에는 여러가지 유형의 카로티노이드계 색소가 다량 들어 있어서 힘찬 항산화 작용이 아주 뛰어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암을 예방하려면

폐암은 이렇게 조기진단이 어렵고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예방이 아주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