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 만원 확인지급 신청하세요 (Feat 1차 방역지원금 6차 진행)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 만원 확인지급 신청하세요 (Feat 1차 방역지원금 6차 진행)

이번 소상공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이 아니신 분들 주목해 주세요. 저도 대상이 아니라고 나오네요. 하지만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 지급이라는 기회가 있습니다. 확인 지급 절차와 신청대상 및 지급 기간 같이 확인해 보아요. 5월 30일부터 시행되는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에 포함 안되신 분들은 확인 지급대상에 포함됩니다. 이유는 기존에 지원금 1,2차를 받으신 분들께서는 데이터가 있어서 확인이 가능하여 빠른 진행이 되었습니다.

확인 지급 대상인 분들께서는 개별 증빙자료가 필요하며 손실보전금 지원대상 요건을 충족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하는 서류 및 증빙 데이터를 준비하여 받으면 됩니다.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지급대상자 조회되나 추가 확인 제출 필요 공동대표,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지급대상자 조회되나 개인사정으로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 대리인, 타인 통장 수령 희망 등 지급대상자 조회되지 않지만 데이터를 통해 입증 가능한 경우 판매량 감소 판단 기준 20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자동 판매량 감소 판단 버팀목 자금 플러스, 희망회복자금 지원 받은 소상공인 자동 판매량 감소 판단 코로나 19 확산 이전 기간 대비 방역조치 강화 기간인 2021년 11월 아니면 12월 판매량 감소 판단 세부 사항은 하기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실보전금 지원 요건을 갖추었지만 신속지급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했던 경우
손실보전금 지원 요건을 갖추었지만 신속지급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했던 경우

손실보전금 지원 요건을 갖추었지만 신속지급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했던 경우

이 경우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거나 등등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을 통한 본인확인이 불가능한경우. 미성년자인경우.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경우 등이 있습니다. 아니면 해외체류, 사망, 입원 등의 이유로 대리인 수령이 필요한 경우나 타인 명의의 계좌로 지급받고자 한다면 위임장 제출이 필요합니다.

일정 및 제출 서류
일정 및 제출 서류

일정 및 제출 서류

현재 기본적으로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일정은 2월 10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입니다. 그 전까지 신청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이번 확인 지급 관련해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신다면 거의 모든 통합 위임장 제출로 진행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다만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못하신 분들은 이제 확인지급의 취지에 맞게 서류로 입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각각의 경우별 입증 서류는 하기와 같이 준비하신 후 사이트 가이드대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상기 연관 서류 발급 방법은 하기와 같습니다. 특히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신청이 되지 않으므로 아직 발급 받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서두르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을 신청하는 방법은 1차, 2차는 지급받으셨지만 이번에는 지급이 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를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하기 화면으로 들어오시면, 사업자 현황 부분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으로 조회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직장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업장정보에 사업자등록번호 및 등등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신청유형에 구분을 방역조치로 선택, 직장 규모를 소기업이나 중기업으로 선택, 연매출액은 50억 원 이하, 개별 판매량 감소율을 60 이상, 4060, 40 미만 중에서 선택해서 입력하시면 신청금액은 자동으로 산출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신청 및 지급은 이미 이루어졌는데요. 신속지급은 5월 30일부터 진행되었고 신청만 하면 오늘 이내에 바로 입금까지 완료되는 차례대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확인지급은 이와는 조금 다른데요. 신청 후 검토의 과정이 필요하기에 지급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지급 필요서류

공동대표 사업체타 대표 위임장, 미성년 대표 사업체법정 대리인 위임장, 사회적 기업협동조합소비자 생엽설립 인증서 등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분명한 서류는 공개 전이나 준비할 수 있는 서류는 미리 대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확인지급 지급시기 및 입금 기간확인 지급에 해당하는 사업체 신청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지급대상자 조회되나 추가 확인 제출 필요 공동대표,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지급대상자 조회되나 개인사정으로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 대리인, 타인 통장 수령 희망 등 지급대상자 조회되지 않지만 데이터를 통해 입증 가능한 경우 판매량 감소 판단 기준 20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자동 판매량 감소 판단 버팀목 자금 플러스, 희망회복자금 지원 받은 소상공인 자동 판매량 감소 판단 코로나 19 확산 이전 기간 대비 방역조치 강화 기간인 2021년 11월 아니면 12월 판매량 감소 판단 세부 사항은 하기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지원 요건을 갖추었지만 신속지급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했던

이 경우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거나 등등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을 통한 본인확인이 불가능한경우.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및 제출 서류

현재 기본적으로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일정은 2월 10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