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센터 역할, 전국 전화번호, 위치까지 총정리
요즘엔 인터넷을 통한 물품 구매가 늘어나다. 못해 코시국으로 인해 필수인 느낌마저 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물품 구매는 편리한 만큼 그 단점이 명확이 드러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제품의 하자를 확인하지 못한다는것입니다. 그로 인해서 제품의 교환이나 환불을 요구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 과정에서 판매자 측이 거부하거나 괴상한 이유로 자꾸 핑계를 대는 상황도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때 소비자는 정말 당황스럽고 억울하게 되는데요. 소비자 보호원을 통하여 이같이 상황을 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두시고, 평소에 그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적절하게 다루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 보호원 1372
소비자 보호원에는 1372 전화 상담이 있습니다. 이 번호는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로 조치 및 보상권을 찾기위한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말만 듣고서 사안을 해결한다면 판매자와의 오해가 있었던 부분을 풀지 못하고 오히려 판매자가 피해자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소비자는 무조건적으로 소비자고발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들을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 보호원에서 경영하는 소비자고발센터에서는 전문 상담원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구매 한 상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불편이나 손해를 입었을 경우 이에 해당하는데요. 바로 손해 배상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비자고발센터 기본법에 의거하여 소비자는 상품으로 인한 피해나 재산 피해로부터 보호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소비자상담
소비자의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건의 사용 아니면 이용 과정에 불편을 겪게 될 경우1327 소비자 상담센터 전문상담원과 상담 및 정보제공등으로 소비자 불만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상담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 한국소비자원으로 피해조치 단계로 이관되어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분쟁조정의 절차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 연락처 이용시간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인 1372의 이용시간은 평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 까지입니다. 주말에는 운영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소비자고발센터는 외국인을 위한 외국인 상담 전화도 운영 중에 있습니다. 21개 언어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외국인도 손해를 입었다면 언제든지 소비자고발센터를 사용해서 고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와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모쪼록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손해를 보신분이라면 적절한 보상을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비자 보호원 1372
소비자 보호원에는 1372 전화 상담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비자상담
소비자의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건의 사용 아니면 이용 과정에 불편을 겪게 될 경우1327 소비자 상담센터 전문상담원과 상담 및 정보제공등으로 소비자 불만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비자고발센터 연락처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인 1372의 이용시간은 평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 까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