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월급 490만원 후기 포함

서울특별시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월급 490만원 후기 포함

실업 수당 4차 수급을 위해 서울서부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찾았습니다. 1차 때 방문했지만 거의 인터넷으로만 서류를 제출했기 때문에 어떤 것 하는지 어떠한 방식으로 구직활동 증빙서를 제출해야 하는지 몰랐거든요. 혹시 저처럼 궁금증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리도록 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실업 수당 수급을 위해서는 신청자의 상황과 환경에 맞게 결정되지만 첫 실업급여를 타시는 분들은 보통 6달6차 정도의 실업 수당 기간이 주어집니다. 그 사이에 취업이 되는 것이 가장 좋은 경우의 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6번의 실업급여를 받게 됩니다.

거의 모든 아시겠지만 6번의 실업급여를 나라에서 그냥 주는 것은 아니고 매회차마다. 수급자가 무조건적으로 해야 할 수급요건들이 있습니다.


구직 급여 신청 절차
구직 급여 신청 절차

구직 급여 신청 절차

헤매지 말고, 신속하게 4층으로 가서 고용센터로 들어가면 번호표가 있습니다. 처음 온 경우에 해당하는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면 됩니다. 신분증으로 먼저 대상자인지 확인 후, 각각의 경우에 맞는 창구로 다시 안내해줍니다. 다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린 후,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작성을 하고 실업 수당 수급자 안내문을 받아 오면 됩니다. 이때 1차 실업인정일을 안내해 주며, 이날에 맞춰 다시 센터에 방문하면 됩니다.

양천구 민간일자리 서울남부 고용센터
양천구 민간일자리 서울남부 고용센터

양천구 민간일자리 서울남부 고용센터

지역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분석하여, 구체적인 일자리 정책추진 및 구체화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연구 용역실시, 공간, 자금 컨설팅 제공 및 활성화 문화 건설 등 여러가지 모습 및 경로를 통한 지원으로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양천구 관내 일자리 및 고용복지 전문 기관으로는 양천구 목동동로 81 해누리타운 4층 (양천시청 별관)에 있는 ”양천구 일자리센터”, 남부순환로 83길 53 (신월 6동 행정복합타운 4층)에 위치한 ”양천 50플러스센터”, 양천구를 관할하고 있는 ”서울남부 고용센터” 등이 있습니다.

용산구 노인일자리
용산구 노인일자리

용산구 노인일자리

60세 이상의 인구 비중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노인분들의 상대적 빈곤율이 심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득보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여러가지 노인적합형 일자리사업 추진되고 있습니다. 올해 용산구의 노인일자리 및 활동지원사업에는 1,596명의 어르신들에게 신규일자리를 제공해야하는 목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업형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참여대상은 용산구 거주 만 6065세 이상 어르신들인데요. 용산시청 거리환경지킴이 사업과 같이 구청에서 직접 경영하는 사업들도 있고 외부수행기관들을 통해 위탁 경영하는 사업들도 있습니다.

올해 자체운영사업은 1개 사업에 151명, 위탁운영은 23개 사업에 1,445명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양천구 알바 찾기

양천시청 알바는 주로 시청 일자리경제과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양천시청 홈페이지의 소통과참여 양천소통광장 양천소식 공지사항을 통해 고시되고 있는데요. 최근 양천구 알바 일자리 모집 공고를 보면, 생활임금 적용 및 쓸모 있는 일체험 부여, 양천구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근로자 모집 등이 있습니다. 일반 양천구 알바는 알바천국, 알바몬과 같은 단기 일자리 전문 취업사이트나 양천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양천구 교차로 구인구직과 같은 생활정보신문 취업사이트도 같이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양천구 노인 일자리 양천 시니어클럽

지난해 기준 양천구의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중은 17.4로 고령사회가 진행 중이고 현추세대로면 곧 초고령사회에 진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양천구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와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서 해마다 여러가지 노인일자리 및 활동지원일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2,862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했고 올해도 유사한 규모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일부분은 구청에서 직접 주관하지만, 거의 모든 노인일자리사업들은 외부 전문 수행기관들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데요. 양천구의 일반적인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으로는 양천구 신목로 46, 1층에 위치한 양천시니어클럽과 목동로 3길 106에 위치한 양천 어르신종합복지관 등이 있습니다.

AM 0900 센터 출입문 개방

센터 출입문이 열리자마자 센터 정면에 놓여있는 키오스크 앞으로 갑니다. 그리고 자신의 취업희망카드 표지에 실업인정담당창구 번호를 확인하시고 키오스크 속 같은 번호를 클릭합니다. 제 앞에는 벌써 34명의 대기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 놓여있는 재취업을 위한 약속 데이터를 작성하시고 서명까지 하시고 순서를 기다리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직 급여 신청 절차

헤매지 말고, 신속하게 4층으로 가서 고용센터로 들어가면 번호표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양천구 민간일자리 서울남부

지역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분석하여, 구체적인 일자리 정책추진 및 구체화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연구 용역실시, 공간, 자금 컨설팅 제공 및 활성화 문화 건설 등 여러가지 모습 및 경로를 통한 지원으로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산구 노인일자리

60세 이상의 인구 비중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노인분들의 상대적 빈곤율이 심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