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가볼만한곳 레일바이크 찐후기(예약 홈페이지 가격 용화역 궁촌역 시간표)

삼척 가볼만한곳 레일바이크 찐후기(예약 홈페이지 가격 용화역 궁촌역 시간표)

5월의 여행지는 동해안 삼척으로 결정했는데요. 1박 2일 짧은 일정이라 삼척 쏠비치 근처 가볼만한곳 중에서 아그들이 좋아할 만한 레일바이크를 선택했는데 홈페이지 예약 가격 및 용화역, 궁촌역 시간관리 등에 대한 찐후기 적어보겠습니다. 계절의 여왕 5월 여행하기 정말 좋은 계절인데요. 3월 제주도 여행 후 다음 여행지를 고민하다가 동해안 삼척으로 결정하였고 숙소는 쏠비치를 예약했으며 함께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도 아래의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약 1달 전에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었고 다행이게도 잔여 개수가 많아서 오후 1시 용화역 출발 레일바이크를 예약할 수 있었는데요. 삼척 레일바이크 가격은 4인승 35,000원, 2인승 25,000원으로 올해 4월 1일부터 5,000원씩 인상되었다고 하며 단체 이용 가격은 2,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imgCaption0
숙소는 삼척 쏠비치

숙소는 삼척 쏠비치

2019년 11월 동해안 여행 때 용화역 출발, 궁촌역 도달 삼척 레일바이크를 처음 타보았고 당시 아이들도 저도 모두 좋은 기억으로 남았기에 이번 삼척 여행에서도 무조건적으로 레일바이크는 타야겠다.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5월 14일 일요일 오후 1시 용화역 출발 4인승 삼척 레일바이크를 예약했는데 쏠비치 퇴실 후 용화역에 도착하니까 11시 40분 정도라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참고해서 쏠비치 삼척 숙소 후기는 아직 작성하지 못했고 위의 포스팅은 2021년에 이용했던 후기입니다.

1박 2일 여행은 시간이 너무나 촉박해서 근처 가볼만한곳을 둘러보기가 정말 힘든데요. 여행 계획하기 전에 딱 12군데 정도만 결심하는 편인데 이번 삼척 여행은 쏠비치 소재 오션플레이와 다음 날 삼척 레일바이크 2개만큼은 꼭 이용하자 생각했고 미리 예약을 다.

용화역 출발을 좋아하는 이유

참고해서 제가 용화역에서 출발하는 삼척 레일바이크를 활용하는 이유는 우측으로 바다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궁촌역에서 출발하는 레일바이크의 경우 반대쪽 레일바이크와 교차하는 경우 바다. 조망 시야가 제한되고 철길 건너 바다가 조금은 더 멀리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궁촌역 출발 코스가 오르막이 조금은 더 심해 보이기 때문에 귀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저는 2번 연속 용화역 출발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를 예약했고 이용한 이유입니다.

삼척레일바이크 용화역, 궁촌역 시간표

삼척 레일바이크는 용화역에서 출발하거나 궁촌역에서 출발 가능하고 편도 운행이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인데요. 시간표를 보시면 하루에 5회차 운행을 하는데 용화역, 궁촌역 레일바이크 운행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차 09 00 2회차 10 30 3회차 13 00 4회차 14 30 5회차 16 00 저처럼 용화역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궁촌역에서 하차해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용화역 주차장으로 이동하게 되며 궁촌역 출발은 용화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궁촌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하지만 거리가 멀지 않기 때문에 약 10분 정도 셔틀버스를 탄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척 레일바이크 용화역 출발 후기

해상케이블카 못 타고 다시 근처에 있는 레일바이크 주차장에 주차 후 근처를 둘러보았는데요. 용화역 뒤에 있는 이곳 해변도 예쁘고 철길 밑의 풍경도 예뻐서 잠시 산책해도 좋더라고요. 이용 시간인 낮 1시가 다. 되어서 사람들의 줄이 길게 늘어섰고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티켓 교환 및 확인 후 탑승 장소인 2층으로 올라갔는데요. 예약한 사람들이 다. 입장하고 레일바이크에 승선해야 운행이 시작되기 때문에 오후 1시가 넘은 1시 15분 정도에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많이 타셨고 가족과 함께 타는 아이들의 모습도 많이 보였으며 2인승 레일바이크에는 연인 혹은 친구끼리 탄 사람들도 많이 보였는데요. 저희도 4년 만에 다시 이용하지만 삼척 레일바이크 한 번 탔던 인원은 가격도 괜찮고 바다. 풍경도 예쁘고 무엇보다.

자주 묻는 질문

숙소는 삼척 쏠비치

2019년 11월 동해안 여행 때 용화역 출발, 궁촌역 도달 삼척 레일바이크를 처음 타보았고 당시 아이들도 저도 모두 좋은 기억으로 남았기에 이번 삼척 여행에서도 무조건적으로 레일바이크는 타야겠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용화역 출발을 좋아하는

참고해서 제가 용화역에서 출발하는 삼척 레일바이크를 활용하는 이유는 우측으로 바다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삼척레일바이크 용화역, 궁촌역

삼척 레일바이크는 용화역에서 출발하거나 궁촌역에서 출발 가능하고 편도 운행이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