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적립식 투자 실패하는 이유

삼성 적립식 투자 실패하는 이유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평균 연봉은 약 1억 400만 원으로 월 실수령 670만 원의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평균 근속 연수는 12년으로, 대부분이 30대 후반에서 40대로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신입사원 초봉은 5100만 원으로, 월 실수령 360만 원입니다. 신입치고는 굉장히 높은 급여로, 역시 모두가 탐욕하는 최고의 직장답습니다. 또한 이 기본급에서 끝나지 않고, 성과급과 상여금 등을 포함한 영끌 금액은 상상을 초월한다는데요, 잘 받았을 경우 신입사원 기준 삼성 연봉 총액은 1억을 찍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세계 1위 견인한 임직원에 특별 보너스 300 지급
삼성전자, 반도체 세계 1위 견인한 임직원에 특별 보너스 300 지급


삼성전자, 반도체 세계 1위 견인한 임직원에 특별 보너스 300 지급

경계현 삼성 반도체(DS)부문장(사장)은 26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경영현황 설명회를 갖고 “메모리반도체 글로벌 판매량 1위 달성에 대한 충분한 보상이 이뤄져야 한다”며 관련 부문 임직원들에게 최대 300% 인센티브를 지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메모리사업부 소속 임직원들에게는 기본급의 300를, 메모리사업을 지원한 반도체연구소와 글로벌제조인프라총괄 등 소속 직원들에겐 200의 성과급이 지급됩니다.

반면 시스템LSI와 파운드리위탁생산사업부 등에는 인센티브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삼성 직무별 연봉
삼성 직무별 연봉

삼성 직무별 연봉

삼성 연구원 연봉은 아무래도 다른 사원들보다는 월등히 높습니다. 기본이 대학 석사에, 박사과정까지 밟고 온 사람들로 채워지기에 연봉이 높을 수 밖에는 없습니다. 보통 남성 기준 석사를 마치면 2728살인데, 이때 연구원 연봉이 약 8000만 원이라고 합니다. 박사를 따고 온 사람들의 나이는 천차만별이라 특정할 수는 없지만, 약 1억 이상을 받는다고 합니다. 삼성 고졸 생산직 연봉의 경우는 보통의 연봉제와 다르게 월급제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신입 기준 월 250300만 원 정도로 연봉 4500만 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무래도 가전보다는 스마트폰 사업부가, 휴대폰보다는 반도체 사업부처럼 요즘 뜨고 있는 산업군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더 많은 돈을 벌어갑니다.

이번에는 삼성 연봉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역시는 역시입니다. 국내 최고의 기업은 연봉 역시 최고의 수준인 것 같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복지 역시 활동적이게 잘 운영되고, 실적이 좋은 경우에 성과급을 굉장히 많이 주기에 직원들의 충성도 역시 높습니다. 삼성에 다니는 것 자체가 자랑할 수 있는 복지라서 그런 걸까요? 취준생분들도 성실히 하셔서 삼성맨이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개인적인 조사를 통해 작성되었으며 사실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을 시 덧붙인 덧붙인 글 달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