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샤넬 향수 (chanel N°5)

뷰티 샤넬 향수 (chanel N°5)

대외적인 명성을 얻게 된 샤넬은 1918년에 파리 패션의 중심지였던 캉봉가 31번지로 진출했습니다. 이후 샤넬은 엉덩이 부분 옆 선에 주름을 넣어 만든 샤넬 라인 원피스를 비롯해 큰 호주머니를 단 짧은 소매 재킷Jacket, 길고 따뜻한 머플러Muffler 등을 추가로 출시하여 1920년대 즐거운 복장을 원하던 여성들의 욕구를 충족시켰다. 1921년, 샤넬은 첫 번째 향수이자 최초의 배합 향수인 Ndeg5Number Five를 출시했다.

샤넬은 Ndeg5의 성공에 이어 1922년에는 Ndeg22, 1925년에는 가드니아Gardenia, 1926년에는 브와 데 질Bois des Iles, 1927년에는 뀌르 드 뤼시Cuir de Russie라는 향수를 연이어 출시했다. 샤넬은 1924년에 향수와 얼굴에 바르는 크림 라인을 제조 판매하는 별도의 샤넬 향수회사를 설립했다.


칼 라거펠트 영입 이후1982201
칼 라거펠트 영입 이후1982201

칼 라거펠트 영입 이후1982201

1982년, 칼 라거펠트가 샤넬에 영입되었습니다. 당시 칼 라거펠트는 파리 오뜨 꾸뛰르Haute Couture, 고급 여성복가 아닌 기성복 디자이너로 활동했습니다. 이런 그의 경력이 거센 반발과 논란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지만 1983년 1월에 가졌던 첫 데뷔 무대를 성공시킨 이후, 칼 라거펠트는 과거 샤넬 아이템과 대중적인 문화 요소를 조합시켜 샤넬을 젊고 캐주얼한 브랜드로 변화시켰고,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브랜드로 만드는데 성공했다.

샤넬은 1984년에 향수 코코Coco를 새롭게 출시했고, 1987년에는 시계 부서를 설립하여 샤넬 최초의 시계인 프리미에르Premiegravere, 1등을 출시했다. 1993년에는 샤넬 최초의 파인 주얼리 컬렉션을 출시했고, 1999년에는 스킨 케어 화장품인 프레씨지옹(Preacute;cision, 정밀함)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갔다.

샤넬 그룹
샤넬 그룹

샤넬 그룹

현재 샤넬 그룹은 베르타이머 일가의 알랭 베르타이머Alain Wertheimer와 제라드 베르타이머Geacuterard Wertheimer가 공동으로 가지고 있으며, 비상장 개인기업으로 기업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샤넬의 두 CEO는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샤넬의 사업부는 패션, 뷰티, 워치파인 주얼리 3개로 구성되어 있고, 칼 라거펠트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디자인 총괄을 맡고 있습니다.

까멜리아Camelli
까멜리아Camelli

까멜리아Camelli

가브리엘 샤넬은 장수와 풍요, 그리고 영원을 상징하는 까멜리아Camellia, 동백꽃가 악한 기운을 없애준다고 믿어, 이 꽃을 가장 좋아했다고 합니다. 샤넬은 자신이 좋아한 까멜리아를 활용해 그녀의 리틀 블랙 드레스에 악센트를 주었다. 까멜리아는 숙련된 공예 장인들의 수작업 거쳐 만들어졌다. 샤넬의 공예 장인들은 꽃의 모양과 형태를 잡아주기 위해 꽃잎을 하나하나 하트 모양으로 자르고 암술 모양을 섬세하게 중앙에 세대기오염 까멜리아 주얼리를 완성시켰다고 합니다.

2 퀼팅 패턴 숄더백Quilting Pattern Shoulder Bag샤넬은 1955년에 퀼팅Quilting 패턴 숄더백을 출시했다. 이 백은 숄더 체인과 퀼팅 패턴이라는 두 가지 특징이 있었습니다. 숄더 체인은 샤넬이 스트랩이 있는 군인 가방에서 착안한 것으로, 클러치 백(Clutch Bag, 손에 드는 여성용 작은 지갑)에 끈을 달아 준 것이었다.

레드 립스틱Red Lipstick

레드 립스틱은 1924년에 샤넬이 처음으로 자신만의 개성과 여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만든 제품입니다. 가브리엘 샤넬은 립스틱을 바르지 않고는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는데, 이 립스틱을 바르고 색상을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해 그 위에 파우더를 덧발랐다고 합니다. 가브리엘 샤넬은 그 중에서도 주홍빛을 띤 레드를 특히 좋아했는데, 자신의 기호에 맞춘 레드 색상을 공표하고 이를 샤넬 레드Chanel Red라고 불렀다.

피터 필립스Peter Phillps와 같은 샤넬의 메이크업 크리에이터Makeup Creator들이 세상에 존재하는 레드 컬러 중 샤넬만의 독특한 레드 컬러를 찾아 세계여행을 다녔다. 이 때 세계 각 지역 사람들의 생활상을 보고 영감을 받았는데, 루주 드 서울Rouge de Seoul도 그 중 하나입니다.

다이소 샤넬밤 인기 요인

가성비 샤넬 립 앤 치크 밤과 비슷한 효과를 내면서도 가격이 아주 저렴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끌고 있습니다. 다양성 여러가지 컬러 라인업으로 여러가지 피부톤과 메이크업 스타일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 립, 볼, 눈 등 여러가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제품이라는 점도 인기 요인입니다. 트렌드 예산 친화적 샤넬로 불리며 얼굴에 바르는 크림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소 손앤박 컬러밤의 장래 다이소 손앤박 컬러밤은 샤넬 립 앤 치크 밤과 비슷한 효과를 내면서도 가격이 아주 저렴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끌고 있습니다.

이런 가성비와 다양성, 편의성 등의 장점으로 인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칼 라거펠트 영입

1982년 칼 라거펠트가 샤넬에 영입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샤넬 그룹

현재 샤넬 그룹은 베르타이머 일가의 알랭 베르타이머Alain Wertheimer와 제라드 베르타이머Geacuterard Wertheimer가 공동으로 가지고 있으며, 비상장 개인기업으로 기업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까멜리아Camelli

가브리엘 샤넬은 장수와 풍요, 그리고 영원을 상징하는 까멜리아Camellia, 동백꽃가 악한 기운을 없애준다고 믿어, 이 꽃을 가장 좋아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