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낭종 무릎 뒤 물혹이 생겼다면

베이커낭종 무릎 뒤 물혹이 생겼다면

현대인은 역사상 가장 손가락을 많이 사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컴퓨터와 핸드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서 손가락이 찌릿찌릿하거나 저림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오늘날 자주보이는 증상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 손가락 찌릿찌릿 증상이 주변에서도 쉽게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많은 분들께서 해당 증상이 발현됩니다. 하더라도 특별한 경각심을 갖지 않지 않다는 점입니다.


엄지손가락 관절염
엄지손가락 관절염

엄지손가락 관절염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진지하게 확실한 통증 발생 부위별 증상에 대한 자가 진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엄지손가락을 접어보고 또 반대로도 꺾어봤을 때 평상시와는 다른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는 엄지손가락 관절염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현대인들의 경우 특히나 핸드폰을 이용하는 습관에 의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점점 잦아진다고 해요. 다음으로는, 손 부위에서 발생하는 종양으로써 힘줄이나 관절에 생기는 물혹이라 할 수 있는 결절종을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이 결절종의 판단도 간단합니다. 위 사진처럼 손목을 굽힌 상태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모습이 보인다면 이는 결절하루 종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다만, 단순히 외관상으로 보였을 때에 그런 것 같다고 해서 다.

3월 26일29일 한의원, 301일 집. 2일 한의원
3월 26일29일 한의원, 301일 집. 2일 한의원

3월 26일29일 한의원, 301일 집. 2일 한의원

계속 한의원에서 침 맞고, 부항 뜨고, 약침을 맞는다. 물혹은 가라앉고 있고 상처 부위 통증도 눈부시게 줄어들었지만 간에 문제가 많습니다.고 하신다. 큰 일 미리 막고 있다고. 금요일 안양에서 심심회가 모여서 술 좀 먹었습니다. 토요일 역시 강화에 집들이 가서 좀 먹었습니다. 일요일에 보니 다시 붓는다. 한참. 월요일날 일어나니 일주일 전 상태쯤 되나 보다. 술이 문젠가? 한의원 가니 일주일 정도 더 치료해 보자신다.

3월 12일22일한의원, 2324일 집
3월 12일22일한의원, 2324일 집

3월 12일22일한의원, 2324일 집

이주일 동안 계속 한의원에서 침 맞고, 부항 뜨고, 약침을 맞았다. 퇴근 후에 한의원 가서 약침까지 맞고 나오면 7시. 올림픽대로를 달려 집으로 돌아오면 7시40분쯤 됩니다. 치료 중 전혀 차도가 없으며 조금씩 커지기까지 합니다. 침을 맞고 있지만 계속 술은 먹었기 때문일까? 특히나 17일은 학부모총회라서 끝나고 선생님들과 술 먹다가 반장님댁에서 술을 또 펐으니 그게 좀 심해지는 이유가 되었을지.

치료 2주차인 19일부터는 술을 좀 줄였다.

두병에서 한병으로 조금씩. 22일부터는 아예 안 먹고 차도를 지켜보고 있는 중이었는데 23일 아침, 바지 끈을 묶다가 상처 부위를 제대로 쳐 버렸다. 보건실에서 짜 내고 메디폼 바르고 응급 처치하여 주말을 보내는데, 일요일이 된 오늘. 점점 차도가 있는 것 같다.

고양이의 혹 진단 방법

육안으로 색깔, 크기, 일관성, 변화성 등을 먼저 확인한 후 미세한 바늘 흡인술과 세포학술이 시행됩니다.

이것은 작은 바늘을 이용하여 혹 덩어리에서 세포 샘플을 얻기 위해 사용되며 세포 샘플은 분석을 위해 병리학 실험실로 보내질 있습니다. 일부 덩어리는 이 테스트만으로 쉽게 진단이 가능하지만 종양의 세포가 단단하게 붙어있기에 섬유소육종과 같은 다른 종괴에서는 미세한 바늘 흡입으로 확인이 어려울 있습니다.

이런 덩어리는 가능한 경우 전체 덩어리를 제거하거나 테스트를 위해 덩어리의 일부를 제거하기 위해 외과적 생검이 필요합니다.

고양이의 피부 종양의 종류악성 종양

고양이에게 잘 생기는 악성종양은 4가지로 나뉠 있을 수 있었는데 기저세포종양, 비만세포종양, 편평 상피종양, 섬유소암으로 말할 있습니다. 이런 종양들 중 일부분은 빠르게 퍼질 수 있으며 다른 장기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치명적일 수 있기에 가능한 한 빨리 고양이의 피부 덩어리를 확인하고,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저 세포 종양 고양이에게 가장 자주보이는 피부 종양의 종류, 기저 세포 종양은 고양이의 머리와 목 주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작고 견고한 덩어리입니다.

보통 중년 이상의 고령의 고양이에게서 자주 발견되는 종양으로 기저 세포 종양의 10만이 전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종양들은 대개 외과적 제거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 편평상피암 머리, 귀, 코, 입 근처에 머리카락이나 피부 색소가 거의 없는 곳에서 발견되는 암으로 보통 중년 이상 고령의 고양이에게 나타납니다.

손가락 찌릿찌릿 증상시 행위 요령

어떠한 질병이든 최선의 선택은 병원에 방문하는 것인데요. 사실, 위의 증상의 경우에도 병원에 방문해서 신경 전도 및 근전도 검사, 신경 생리 검사 등을 통해 자세한 체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만약 병원에 방문해서 조치가 필요할 경우, 일반적으로는 5회 이내까지는 주사를 통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전이 없거나 더 악화가 되는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아예 신경을 끊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늘 제가 여러가지 증상에 관련해서 말씀드릴 때 마다.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언제나 가장 좋은 방법은 수술적인 조치까지 해야하는 단계에 이르기 전에 병원에 방문하고 악화를 막는 것이라는 점 기억해주시길 당부드리면서 오늘 글은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엄지손가락 관절염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진지하게 확실한 통증 발생 부위별 증상에 대한 자가 진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월 26일29일 한의원, 301일 집. 2일

계속 한의원에서 침 맞고, 부항 뜨고, 약침을 맞는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월 12일22일한의원, 2324일

이주일 동안 계속 한의원에서 침 맞고, 부항 뜨고, 약침을 맞았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