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모차르트 넘버 리스트 Musical Mozart number list

뮤지컬 모차르트 넘버 리스트 Musical Mozart number list

5월 10일에 오픈해서 벌써 약 한 달간 상연하고 있는 뮤지컬 아이다가 마지막 티켓 오픈을 한다고 공유했었습니다. 8월 7일까지 상연이라 아직 한달 반 정도 공연 일정이 남아 있어 재미 있으신 분들을 위해 뮤지컬 아입니다. 2022 캐스팅과 줄거리 정보 정리해 봅니다. 100만 관객 돌파를 기념해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관람한다면 지금 예매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뮤지컬 아이다는 세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이집트의 포로가 된 이웃나라 누비아의 공주 아이다, 이집트의 군인 라다메스, 그리고 그의 약혼녀이자 이집트의 공주 암네리스의 얽힌 사랑이야기입니다.

공연은 현대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있는 이집트 전시관에서 시작합니다.


루케니의 험한말 나쁜말 쇼미더키치 퍼레이드
루케니의 험한말 나쁜말 쇼미더키치 퍼레이드

루케니의 험한말 나쁜말 쇼미더키치 퍼레이드

헝가리에선 나레이터라는 인물을 자국 역사오헝제국를 비판적으로 소개하는 용도로 잘 활용하는 편입니다. 황태자 루돌프aka 더 라스트 키스 뮤지컬과 함께 엘리자벳에 나오는 나레이터 루케니 역시 그렇고요. 헝가리 번안 패치를 거치면서 지옥에서 올라온 주둥아리가 되어서 앙상블곡 가사가 더 과격해지는데요. 루케니가 부르는 곡들의 박자 역시 미친 1.5배속으로 스피디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헝엘리만 듣다보니 박자감각이 좀 이상해져서 적당히 빠르니 좋지 않나? 간주가 빨라 봤자 얼마나 빠르겠어 객관성을 잃은 상태로 라센 공연이랑 붙여봤는데 군악대도 아니고 이렇게 빠를 줄은. 참고해서 헝가리는 커튼콜 때 박자맞춰서 군대박수침. 왜 그런지 아직까지 모르겠음 미친 박자에서 더 얼척없는 건 가사입니다.

뮤지컬 아입니다. 2022 캐스팅
뮤지컬 아입니다. 2022 캐스팅

뮤지컬 아입니다. 2022 캐스팅

줄거리에서 알 수 있듯이 뮤지컬 아이다의 주연 등장인물들은 아이다, 라다메스, 암네리스, 조세르, 그리고 메렙입니다. 뮤지컬 아입니다. 2022 주인공 아입니다. 역에는 역대 아이다를 해 왔던 윤공주와 전나영, 김수하 배우로 트리플 캐스팅되었습니다. 아이다와 사랑에 빠진 이집트 사령관 라다메스는 김우형 배우와 최재림 배우가 연기합니다. 라다메스를 외사랑 하는 이집트 공주인 암네리스 역에는 아이비와 민경아 배우가 열연합니다.

종합적인 스토리를 이끌어가며 후에 이집트의 파라오가 됩니다. 라다메스의 아버지이자 파라오를 죽이려 했던 이집트 재상 조세르 역에는 박시원, 박성환 배우가, 라다메스의 믿는 신하인 메렙 역에는 유승엽 배우가 캐스팅되어 공연하고 있습니다.

실존인물들의 사후 tmi
실존인물들의 사후 tmi

실존인물들의 사후 tmi

엘리자벳의 암살범, 루이지 루케니는 프랑스에서 태어난 이탈리아인입니다. 이탈리아, 스위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을 떠돌다. 스위스에서 무정부주의자가 되었죠. 엘리자벳 사후엔 제네바 감옥에서 종신형을 받았다가 감방에서 자기 벨트로 목매달아 죽었고.

이후 머리만 박제되어… 하여간 세기말 빈 인간들 다. 미친 인간들아냐. 제네바 법의학연구소에 몇십년 동안 보관되어있다가 비엔나 나렌투름(비엔나 최초의 정신병원 및 의학연구소. 현 병리해부학박물관 / 뮤지컬에서 엘리자벳이 간 곳은 브륀펠트의 로어 오스트리아 주립병원으로 다른 곳)로 옮겨졌다고 보관되었다고 합니다.

고구마 답답이 극

내용을 전혀 모르고 갔는데 스토리가 너무. 내 취향이 아니었다 애착이 가는 인물이 하나도 없는 극은 처음 배우들의 열연과는 별개로 온전히 스토리, 역할 본연의 문제 엘리자벳 나는 나만의 것을 부를 때 이제 칼을 뽑고 무라도 썰겠구나 싶었는데 웬걸, 그 뒤로 한참이나 지지부진 고구마 답답이 스토리 안쓰러운 부분도 많지만 루돌프 방치한 건 쉴드 불가. 장례식 때 관 붙잡으며 잡는 울고 루돌프 죽은 이후로 상복만 입고 다니는 것도 얼척X. 그리고 10년? 20년? 넘게 여행 다니고 방랑했는데 더 이상 어떠한 방식으로 자유로워야 하는 건데. 루돌프도 팽개쳤으면서. 정신병원 찾아가서 환자 보고 자신이 저 사람이었으면 하는 것도 기만의 끝 죽음 죽음을 의인화했다는 것 자체는 신선했고 역할의 카리스마도 있었지만, 배배 꼬였다고밖엔 설명할 길이 없습니다..

나레이터와 죽음과의 관계

엘리자벳이라는 극에서 루케니는 목소리로만 나오는 재판장을 제외하면 의사소통하는 인물이 없긴 합니다. 물론 침몰하는 배rep에서 죽음이 꼬챙이 주면서 루케니 부르는데, 그건 명령이지 제대로 된 대화입니까. 하지만 헝가리판에서는 놀랍게도 상호작용이란 걸 합니다. 위에서 적은 것처럼 프롤로그에서 루케니가 죽음의 천사들에게 처맞는 걸 보며 아이고 어르신 공경해라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만 극 중 루케니와 토드가 같이 나올 때마다.

저인간 목숨걸고 죽음 앞에서 어그로 끌고 있는데.? 납득하게 되더라고요. 엘리자벳, 문을 열어주오 이후 다음 장면인 우유의 빈의 시장으로 배경이 변경하는 와중에도 씨씨에게 차인 토드는 여전히 서서 불쾌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루케니의 험한말 나쁜말 쇼미더키치

헝가리에선 나레이터라는 인물을 자국 역사오헝제국를 비판적으로 소개하는 용도로 잘 활용하는 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뮤지컬 아입니다. 2022

줄거리에서 알 수 있듯이 뮤지컬 아이다의 주연 등장인물들은 아이다, 라다메스, 암네리스, 조세르, 그리고 메렙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존인물들의 사후 tmi

엘리자벳의 암살범, 루이지 루케니는 프랑스에서 태어난 이탈리아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