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지 참치마요 김밥, 출근길 아침밥으로 딱

묵은지 참치마요 김밥, 출근길 아침밥으로 딱

참치 통조림에 마요네즈를 넣고 비빈 참치마요는, 빵이나 밥에 얹어먹으나 말아먹으나 비벼먹으나 어떠한 방식으로 섭취하여도 다. 맛있어요. 하지만, 참치마요를 어떤 모양으로 싸줘야 출근길 운전해 가는 길에 최대한 손에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을까 하고 한참 고민했어요. 주먹밥이나 샌드위치 형태는 왠지 흘리기 쉬울 것 같아 패스, 아무래도 김으로 단단하게 말아 쥔 김밥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보통 김밥 두께로 김밥을 말면, 그냥 쥐고 베어 물기에 힘들 것 같고, 꼬마 김밥을 말면 여러 번 집어 먹어야 해 불편할 것 같아서, 일반 김밥과 꼬마 김밥 사이의 두께로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2인분 기준으로, 참치캔 135g개 2개, 밥 2 공기, 김 4장, 깻잎 4장, 씻은 묵은지 2 잎, 마요네즈 5큰술, 머스터드소스 1 티스푼, 청양고추 2개, 참기름 2큰술, 소금 4꼬집, 통깨, 후추 준비하시면 됩니다. 1. 깻잎은 세로로 절반 자르고, 청양고추는 세로로 잘라 개당 4조각으로 잘라줍니다. 2. 참치캔의 기름을 채로 걸러줍니다. 3. 기름을 뺀 참치에 마요네즈 5큰술, 머스터드소스 1 티스푼, 후추 톡톡 넣고 참치 덩어리를 으깨듯 비벼주세요. 4.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 2 공기를 볼에 담고, 참기름 2큰술, 소금 4꼬집, 통깨를 골고루 뿌려 섞어줍니다.

5. 김발을 펼치고 그 위에 김밥 김을 얹어주세요. 김밥김은 매끈하게 광택 나는 면이 김발 방향으로 향하게, 까슬까슬한 면이 위를 보도록 놓아주시면 됩니다.


imgCaption0
체중감량 할 때 나트륨에 관한 오해


체중감량 할 때 나트륨에 관한 오해

다이어트할 때 보통 저염식을 강조될 경우가 많죠. 하지만 소금 자체는 살을 찌게 하지 않아요. 짜게 먹었을 경우 수분을 많이 필요로 하니 물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어 부종과 부기가 생기고, 짠 맛은 식욕을 돋워 음식을 많이 먹게 하기 때문에 살이 찌죠. 다이어트에는 운동이 필수인데 나트륨 섭취가 부족하면 근육도 잘 성장하지 않을 뿐더러 나중에는 어지러움증이나 구토현상까지 생길 수 있어요. 무기력증이 생기니 운동도 하기 어렵고 매사에 집중할 수가 없죠. 좋은 나트륨 섭취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적절하게 나트륨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국이나 찌개는 손해 주세요. 국이나 찌개의 국물에는 염분이 많이 녹아 있어 좋지 않아요. 짭짤한 국물만 피해도 나트륨의 섭취는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일반 한식 반찬만으로는 크게 걱정할 필요 없어요. 따로 다이어트식을 하기 어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