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써밋포레 광주10년전세 민간임대아파트 공급안내

무등산 써밋포레 광주10년전세 민간임대아파트 공급안내

내년부터 DSR 대출규제가 적용되면 개인소득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가 정해지는데, 대출 한도가 올해에 비해 크게 줄어들 가능성이 큽니다. 거기에 가계대출 총량관리 대상에 잔금대출이 포함되면, 경우에 따라서는 잔금대출 자체가 어려워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그야말로 입주를 시작한 몇몇 아파트에서 대출규제로 인한 잔금대출이 막히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실수요자의 손해를 우려해 정부는 유예기간을 둬 내년 1월 전에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 경우 차질 없이 잔금대출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는데요. 이번엔 은행에서 잔금대출 한도 축소를 강화하겠다는군요. KB에 이어 신한, 하나, 우리은행에서 분양가 이내로 낮추겠다고 했습니다.

금융당국과 은행권에서는 실수요 잔금대출은 중단하지 않기로 했지만, 대신 잔금대출이 불요불급하게 취급되지 않도록 깐깐한 심사를 주문한 것입니다.


분양권 양도세율
분양권 양도세율

분양권 양도세율

청약 신청 후 분양권을 취득하게 되면 아파트 완공 후 입주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집니다. 내 집 마련이라는 서민들의 꿈이지만 누군가는 아파트가 완공되기도 전에 단순히 분양권 전매를 통해 차익을 실현하고자 하며, 누군가는 어떠한 사유로 인해서 분양받은 아파트에 입주를 포기하고 분양권을 팔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죠.

정부에서는 이런 경우에 상당히 높은 세율을 매깁니다. 보유기간이 1년이 채 되지 않는 경우 최대 부가세 포함 77%의 세율을 적용합니다.

아파트 분양권 취득세
아파트 분양권 취득세

아파트 분양권 취득세

아파트 분양권을 취득하게 되면 취득 당시의 주택수에 포함됩니다. 건물 완공과 상관없이 취득 시점이 취득세 부과의 기준이 되죠. 기존에 주택을 2개 보유하고 있는 2주택자가 신규 분양권을 취득했고, 먼저 취득한 2주택을 매도 후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에 입주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분양권 취득 시점을 기준으로 3주택자였기 때문에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3주택자로 간주해 취득세 중과를 적용받죠.

해당 시점은 2020년 8월 12일 이후에 취득한 것으로 기준으로 하고 있었으나 개정된 법 조항에서는 이전 1주택 상태에서 분양권을 취득하게 되면 2주택자로 간주하게 되는 셈인데요. 만약 실주거의 목적이 아닌 분양권 전매를 통한 차익을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라면 분양권을 팔아야 합니다.

분양권 양도소득세

분양권을 양도하게 되면 양도소득세가 발생합니다. 분양권 양도세 세율은 보유기간에 따라서 세율이 달라지는데 분양권 취득으로 인해 2주택 이상의 다주택자가 된다면 양도세 세율과 양도에 따른 차액에 관련해서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하죠.

분양권 양도세 세율은 보유기간 1년 미만이라면 77%, 1년 이상의 경우는 66%가 적용됩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높은 금액인데요. 이 높은 세율에 대한 불만을 종식시키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일시적 2주택자라는 특수한 상황에 대해서는 예외 조항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주택자가 분양권을 취득하는 경우 2주택자가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새 주택의 취득일로부터 3년 내에 이전 주택을 처분하게 될 경우 취득세와 양도세를 모두 1주택자로 간주하는 것이 바로 일시적 2주택자입니다.

24시간 분양가 및 상담문의 1533 2099

담당 직원 성태호 부장

다른 경기지역 아파트 값이 하락하고 있는것과 달리 파주 지역은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여기에 파주 출판 문화 산업단지와 LG디스플레이 산업단지, 메디컬 클러스터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계속해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야말로 이곳에 거주하며 경제활동을 하는 인구가 늘어나 실수요 자체가 늘어나면서 생겨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주 헤이리의 강점은 또 있습니다. 계약금이 10가 아니고 5로 라는 점입니다. 계약금 5로의 이자는 무이자로 2,000만원의 자금만 있으시면 입주 시 까지 무이자로 추가금이 없습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추가로 계약금 10로를 선납 하시고 계약 하실 시 5로에 대한 이자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어서 이 부분 또한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코니 증대 비사용 목적 무상이라서 계약자 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분양권 양도소득세 필요경비 증빙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면 참 어렵습니다. 용어도 어렵고, 무엇을 이렇게 어렵게 만들어 놓았는지 업무를 대행해 주는 업자들이 돈을 더 많이 벌어가는 거 아닌가 싶은데 개인도 세세하게 공부합니다. 보시면 내용을 숙지할 수 있고, 혼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지내면서 몇 번이나 해보겠냐만은 이참에 한번 공부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죠. 분양권 전매 시에는 양도소득세와 필요 경비를 신고해야 하는데 해당 서류는 취득가액 및 필요경비계산 상세 명세서를 제출해야 해요. 취득가액은 타인으로부터 매입한 자산을 뜻하는데 매입가액과 함께 취등록세 및 등록비용 그리고 그 외 부대비용의 총합을 뜻합니다.

개인으로써 참 애매한 부분이 자기자 제조, 생산, 건설한 자산 항목인데 이는 원재료비와 노무비, 운임, 하역비, 보험료, 수수료, 공과금 등의 합계액을 뜻하고, 가산항목은 취득 시 쟁송비와 매수자 부담의 양도소득세가 포함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분양권 양도세율

청약 신청 후 분양권을 취득하게 되면 아파트 완공 후 입주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아파트 분양권 취득세

아파트 분양권을 취득하게 되면 취득 당시의 주택수에 포함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양권 양도소득세

분양권을 양도하게 되면 양도소득세가 발생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