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메뉴제안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베토디 후기

맥도날드 메뉴제안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베토디 후기

맥도날드 본사에서 정식으로 만든 품목은 아니지만 맥도날드 코리아에서 런칭한 한국인들의 입맞에 맞게 만든 메뉴입니다. 달달한 불고기 소스에, 기본패티와 마요네즈, 양상추를 조합한 버거로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합이죠. 작은 기본 버거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이 맥도날드에서 자주 찾는 버거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고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불고기 소스의 패티가 2장 들어간 더블 불고기 버거도 인기가 좋습니다.

다만 소스도 더블이라 좀 달아지는 경향이 있어 1패티 불고기 버거만큼은 못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단거 좋아하시고 고기 많은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블불고기 버거를 추천합니다. 불고기 버거의 칼로리는 376Kcal이며, 더블불고기 버거 칼로리는 579Kcal 입니다.


BEST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BEST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BEST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맥도날드에서 빅맥 다음으로 인기 있는 버거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버거입니다. 두장의 순 쇠고기 패티에, 그릴 에 구운 고소한 1장의 베이컨을 얹고, 토마토와 양상추, 매콤달달한 스위트 칠리 소스, 치즈, 마요네즈를 더해 풍부하고 품질좋은 맛을 내는 버거입니다. 양상추와, 베이컨, 토마토의 조합인 이른바 BLT라고해서 샌드위치에서 가장 대중적이 고 인기있는 조합을 햄버거에 접목시켜 다양하고도 깨끗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맥도날드의 인기메뉴 중 하나입니다.

베이컨 토마노 디럭스의 칼로리는 519kcal 입니다.

BEST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BEST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BEST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치킨버거이면서 KFC버거보다. 맛있다고 평가받는 버거이죠. 원래는 이벤트 메뉴로 나왔던 버거인데 인기가 꽤나 좋아서 맥도날드의 치킨버거로써 메인메뉴로 자리잡았습니다. 매운 시즈닝을 입힌 닭가슴살 위에 양상추와 토마토를 곁들인 버거입니다. 매운 치킨과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권하는 메뉴입니다. 또한 닭 가슴살 치킨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 중에 햄버거가 너무 먹고 싶을 때, 메뉴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상하이 버거의 칼로리는 약 445Kcal입니다.

직접 픽업하기
직접 픽업하기

직접 픽업하기

한국 맥도날드랑 주문방식은 유사합니다. 직접 카운터로 가서 주문할 수 있고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태국어를 할 줄 아는 분이라면 직접 주문할 수 있겠지만 저는 태국어를 못하기 때문에 영어 메뉴명이 써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했습니다. 키오스크가 있어 정말 다행이죠.

메뉴를 정하고 마지막에 결제계획을 선택할 때 현금으로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주문내역표가 나오는데요, 이 표를 가지고 카운터로 가서 직원에게 건네줍니다.

그러면 직원이 보고 지불해야할 총 금액을 알려줍니다. 금액에 맞게 현금을 지불하고 나면 이렇게 결제 영수증을 줍니다. 위에 2630이라고 써있는 숫자가 픽업 넘버입니다. 전광판을 보고 숫자가 뜨면 가져가면 됩니다.

테이블로 서빙받기

Thailand 맥도날드에서는 독특하게 직원이 테이블로 서빙을 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면 나온 메뉴를 직접 픽업할지, 테이블로 서빙을 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로 서빙 받기를 선택하면 위에 언급한 주문과정과 동일하지만 직원이 따로 번호판을 건네줍니다. 이걸 책상에 잘 보이게 놓으면 됩니다.

기다리고 있다면야 직원이 와서 번호판을 보고 주문한 메뉴를 직접 서빙해줍니다.

맥도날드 역사

1940년대 리처드 딕 맥도날드와 모리스 맥도날드 형제가 창립하였습니다. 그 당시 맥도날드 형제는 샌드위치와 감자튀김 등을 판매하는 드라이브인을 운영하고 있었는대 이 시스템의 불완전함을 느끼고, 각 과정을 철저하게 분리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15센트 가격의 미국 역사상 최초로 가장 저렴한 패스트푸드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이후, 맥도날드는 1950년대에 프랜차이즈를 도입하여, 맥도날드의 브랜드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여러 지점을 미국 전역에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되면서 급속도로 성장해 나갔습니다. 2020년대 시작 맥도날드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 38,000 개 정도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마케팅 전략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력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BEST 베이컨 토마토

맥도날드에서 빅맥 다음으로 인기 있는 버거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버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EST 맥스파이시 상하이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치킨버거이면서 KFC버거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픽업하기

한국 맥도날드랑 주문방식은 유사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