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을 냉정하게 보내는 방법

더운 여름을 냉정하게 보내는 방법

날씨가 덥고 습하면, 먹는 것도 귀찮고 힘들어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여름철 시원한 음식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여름 하면 냉면을 빼 놓을 수 없죠? 고기집 가도 빠질 수 없는 냉면 물냉면이나 비빔냉면 둘 다. 맛있어요. 최근에는 냉면 육수와 면을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어서, 삶은 달걀, 채썬 오이와 배, 얇게 썰어서 재워둔 무 고춧가루와 식초, 마늘, 설탕을 11 0.5 0.5 비율로 만든 밑간에 10분간 정도 올리면 시원한 냉면을 한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콩국수도 간단하면서 쉬운 여름철 음식입니다.

최근에는 노상표 콩국수가루 등 콩국수가루를 따로 살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간단하게 집에서 콩국수를 즐길 수 있어요. 찬물에 콩국수가루를 좀 진하게 탄 다음 얼음을 올리고 삶아서 찬 물에 씻은 국수면과 오이, 검은 깨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모밀국수, 메밀소바
모밀국수, 메밀소바

모밀국수, 메밀소바

먼저 쯔유에 얼음을 동동 띄워 준비해 주세요. 쯔유가 희석되는 동안 메밀국수를 삶아서 찬물에 씻어 물기를 뺀 후 그 위에 오이, 양파를 채썰어 올리고, 와사비와 삶은 달걀, 쪽파를 올린 후, 준비된 희석시킨 쯔유를 부어 주시면 훌륭한 메밀국수가 됩니다.

불린 미역을 씻어 낸 후 먹기 좋게 썰어 볼에 담고, 오이, 양파, 매운고추를 채썰어 넣어 주세요. 준비된 재료 위에 식초, 간마늘, 간장을 한 스푼씩 넣고, 멸치액젓을 2스푼 넣은 후, 매실액 반 컵에 섞어 주세요. 5분 정도 지난 후 물과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드시면 됩니다.

여름 캠핑장에 필요한 얼음. 얼음을 만들어 주는 제빙기 또한 여름 캠핑에 필수 용품입니다. 캠핑장에서 쿨러 안의 음식을 상하지 않게 해줄 뿐만 아니라 시원한 음료를 마실때에도 제빙기의 어름은 필요합니다. 또한 캠핑장에서 시원한 비빔국수, 모밀 국수 등을 만들어 먹을때에도 제빙기의 얼음을 사용하면 식당에서 사 먹는 것처럼 시원한 냉면이나 국수를 맛 볼 수 있습니다. 각얼음을 사서 써도 되지만 금방 녹아 정작 필요할때 사용하기 힘들때도 있습니다.

제빙기는 초기비용이 들겠지만 앞으로 캠핑장에서 지속해서 사용할 것을 생각하면 오히려 더 경제적이고 필요할때 얼음을 만들어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해충기피제
해충기피제

해충기피제

여름은 더위도 힘들지만 특히 모기, 파리, 벌레 등이 많아 힘든 계절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캠핑이라면 더욱더 신경쓰이는 여름 해충들입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무조건적으로 해충기피제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캠핑장은 산 쪽이나 바다. 쪽이라 모기나 벌레들로 부터 안전하지 않습니다. 한번 물리면 오래 가기도 하고 가려움 때문에 힘듭니다.

해충기피제 하나만 잘 선택해도 모기나 여름 벌레에 물리는 일은 현저히 줄어듭니다.

해충기피제를 아이의 연령과 안전성분 등을 고려해서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국에 방문해서 약사와의 상담후 구매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대형비닐봉투와 우비

여름캠핑은 비와의 싸움이라 할수 있습니다. 미리 예보되어 있던 비도 있지만, 갑자기 내리는 소나기에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보시면 자연스레 캠핑용품들이 비에 젖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비에 젖은 장비를 가지고 오는 방법은 대형비닐봉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대형비닐봉투로는 김장봉투 큰 사이즈가 좋습니다. 대형비닐봉투가 있다면 젖은 타프며 텐트를 담아오기에도 용이합니다. 그리고 비가 올 것을 대비해 우비도 상시 준대조적으로 캠핑을 다니는게 좋습니다.

비를 맞으며 철수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만큼 여름 비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서 캠핑을 다니면 우중 캠핑도 걱정없이 즐겁게 다닐 수 있습니다.

서큘레이터, 대형 선풍기

여름캠핑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보내기 위한 필수용품. 캠핑 선풍기 캠핑 장비로 선풍기 하나만 잘 선택해도 여름캠핑 뿐만 아니라 사계절 동안 캠핑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캠핑 텐트 안에 냉, 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 서큘레이터는 너무 필요한 캠핑용품입니다. 서큘레이터는 여름에는 시원함을 주고 겨울에는 캠핑 텐트 안의 따뜻한 공기를 순환 시켜 주어 보온의 효과를 증대 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연 바람의 순환을 도와 우리에게 시원함을 제대기오염 주는 선풍기를 잘 결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여기 저기 옮겨가면 사용하므로 내구성이 좋고, 잔고장이 없는 튼튼한 제품으로 오래 쓸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캠핑짐을 옮기다. 보시면 부딪히고 덜컹거려 고장나기 쉬우므로 서큘레이터나 선풍기를 보관하는 가방도 함께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냉묵밥

국시장국과 국간장을 21 비율로 섞고 얼음을 띄워 놓고, 식은밥 위에 채썰어 놓은 묵과 오이, 달걀 지단, 김치, 대파를 올려 주세요. 준비된 재료 위에 얼음을 띄워 준비해 놓은 장국을 부어서 먹으면 시원한 냉묵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밀국수 메밀소바

먼저 쯔유에 얼음을 동동 띄워 준비해 주세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충기피제

여름은 더위도 힘들지만 특히 모기, 파리, 벌레 등이 많아 힘든 계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형비닐봉투와 우비

여름캠핑은 비와의 싸움이라 할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