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을 완화하는 브레인푸드 이 음식들은 최고입니다

대사증후군을 완화하는 브레인푸드 이 음식들은 최고입니다

대사증후군 환자들은 영양소 섭취량 조절과 식이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단백질은 대사증후군 환자들에게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대사 활동이 증가하면서 단백질 분해가 증가하기 때문에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닭고기, 생선, 콩, 견과류 등 단백질이 여러가지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둘째로, 식이 섬유도 중요합니다. 대사증후군 환자들은 변비와 소화 이슈를 겪을 수 있으므로 식이 섬유가 여러가지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과일, 채소, 온전한 곡물 등 식이 섬유가 여러가지 식품을 섭취하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도 중요합니다. 대사증후군은 신체 내 비타민 및 미네랄의 소모를 증가시킵니다. 이로 인해 비타민 D, 비타민 B12, 철, 셀레늄 등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뇌는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을 사용합니다.
뇌는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을 사용합니다.

뇌는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을 사용합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글루코스로 분해된 후 혈류를 통해 뇌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쌀밥, 빵, 국수 등 흰색 음식은 글루코스를 풍부하게 공급하는 식품이 아닙니다. 캔디, 과자, 주스는 당성분이 높지만 글루코스는 거의 없습니다.. 당이 높아 빨리 소화되고 섬유질이 낮은 음식은 뇌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현미, 통밀과 같은 가공하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자. 양파, 포도, 키위, 살구, 레트 비트도 좋은 글루코스 공급원입니다.

뇌의 많은 부분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뇌의 많은 부분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뇌의 많은 부분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방은 뇌 중량의 11를 차지합니다. 물을 제외하면 지방은 뇌 중량의 절반에 이른다. 뇌가 필요로 하는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뇌 건강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불포화 지방산은 오메가3와 오메가6입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불포화지방산이 면역계 건강을 유지하고 뉴런의 정보 전달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고 밝혀졌다. 오메가6 지방산은 포도씨유, 카놀라유, 옥수수유를 통해 많이 섭취하는데 염증을 유발하여 질환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인지질은 뇌세포막에 형태와 강도, 탄성을 제공하는 필수 영양소로 인지적인 사고 작용에 필요합니다. 인지질은 거의 오메가3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인지질을 함유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뇌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 포도당과 산소를 사용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산화가 일어난다. 인체 내에 항산화 물질이 있지만, 대부분은 식품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아몬드나 아마 씨에서 섭취하는 비타민 E와 감귤류, 베리, 채소에 있는 비타민 C는 좋은 항산화 식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뇌는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을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글루코스로 분해된 후 혈류를 통해 뇌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뇌의 많은 부분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지방은 뇌 중량의 11를 차지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뇌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 포도당과 산소를

이같은 경우애 산화가 일어난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