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화혈색소 당뇨병 관리의 척도

당화혈색소 당뇨병 관리의 척도

이 4가지 병 중 가장 무게감 있는 것은 바로 당뇨라고 생각할것 같습니다. 기존의 당뇨병이라고 한다면 혈당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혈당수치에 따라서 당뇨를 체크 하는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지금은 혈당만큼이나 많이 쓰이는 수치는 바로 당화혈색소 라는 단어를 굉장히 많이 쓰이고있습니다. 보통 당화혈색소 6이라고 하는 수치에 관련해서 검색을 많이 하고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아서 당화혈색소 6은 어떤상태인지 정상수치느 어느 정도이지와 당화혈색소를 낮추는 방법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는 식단 조절을 해야 합니다.
로는 식단 조절을 해야 합니다.

로는 식단 조절을 해야 합니다.

식단 조절은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요. 단순히 당화혈색소를 낮추기 위해 탄수화물 양을 줄이고, 정제된 탄수화물인 빵이나 밀가루 등을 많이 먹는다면, 오히려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가지 영양소의 음식들을 골고루 먹고 조화로운 영양소 공급이 중요합니다. 그런 식으로 되면 식후의 혈당수치가 오르지 않게 해주고, 포만감이 생겨 과식 또한 막을 수 있습니다.

야채 등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것들 또한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지원하고 장내 유해한 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하는것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 더불어 수분량을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이 당과 함께 배출되고 혈당이 내려가게 되고 이는 당화혈색소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 정상 수치
당화혈색소 정상 수치

당화혈색소 정상 수치

당화혈색소의 정상 수치는 개인의 연령, 건강 상태, 당뇨병 종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화혈색소 수치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정상 4 5.6 당뇨 전단계 5.7 6.4 당뇨병 6.5 이상 당뇨병 환자의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개인의 목표 당화혈색소 수치를 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병 환자의 목표 당화혈색소 수치는 7 이하로 지속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거나 합병증이 있는 경우에는 8 이하로 지속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임신 중이거나 당뇨병 발병이 최근인 경우에는 6 이하로 지속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 수치를 낮추기 위한 식단과 운동 팁

당화혈색소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식단과 운동을 알맞게 결합해야 합니다.

체중감량을 통해 내장지방을 없애 줍시다. 혈당의 원료가 되는 내장지방 없애기

당뇨병이 있을 때 체중감량을 강조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내에 과도하게 쌓여있는 내장지방은 간을 거쳐 포도당의 원료가 되어 우리 몸의 혈당을 높입니다. 따라서 체중감량은 당뇨병 개선을 위한 필요한 방법입니다. 실제로 영국 캠브리지대 연구진은 당뇨 진단 1년 내에 체중의 10를 감소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당뇨 완화률이 무려 85 높았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를 참고하시어 당뇨병이 있다면 최소한 체중의 710를 감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범위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범위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범위

검사 결과는 수치로 표시됩니다. 당화혈색소의 정상범위는 4.0 6.0 입니다. 5.6이하는 정상이 확실합니다. 그리고 6.0 까지는 정상이라고 하더라도 5.76.4의 범위에 해당된다면 당뇨병 전기라고 하여 미래애 발생할 위험이 높은 주의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6.5 이상의 수치 결과가 나오면 당뇨라고 진단을 합니다. 9 12 까지의 수치가 나타나면 합병증의 위험성 높은 단계입니다.

그리고 이미 당뇨환자로 진단을 받았다면 7%이하를 유지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당화혈색소 검사결과를 통해 당뇨의 첫 진단이 이루어진다던가, 현재 치료중이라면 당뇨 조절을 위해 진행했던 결과가 어떠한 방식으로 바뀌었는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당화혈색소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당화혈색소를 낮추는 방법중 여러가지 있지만 가장 신경써야 할것 식사입니다. 기본적으로 당뇨는 말그대로 포도당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당수치가 높은GI 수치 당류 음식들을 피하는게 가장 좋고, 식사는 공복기간이 길수록 포도당을 다쓴다음 단백질 지방을 쓰기 때문에 저녁식사는 7시 전으로 끝내는것이 좋습니다. 수면입니다. 평균 7시간 수면 그리고 12시 전에 자서 우리몸이 자면서 생겨나는 신진대사 작용이 활발할 수 있게끔 육체를 관리 해혜택이 좋습니다.

그리고 잠을 잘자면 인슐린 저항성이 줄어들어 포도당 연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잠을 잘 잘 수 있는 환경 / 명상 등도 좋다고 합니다. 운동당뇨는 식이요법만큼이나 근감소증 노쇠예방이 중요합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로는 식단 조절을 해야

식단 조절은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화혈색소 정상 수치

당화혈색소의 정상 수치는 개인의 연령, 건강 상태, 당뇨병 종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범위

검사 결과는 수치로 표시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