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주간 순위 영화, 12월 4주차 넷플 TOP10영화 헌트, 한산 등

넷플릭스 주간 순위 영화, 12월 4주차 넷플 TOP10영화 헌트, 한산 등

비즈니스경제 2. 9월 쿠팡 플레이의 인기 비결 3. 국내 OTT 업체 중에서는 1위 이 글을 읽으시면 지난 9월 한달 동안의 쿠팡플레이와 넷플릭스의 신규 OTT 앱 설치자 수와 쿠팡 플레이의 두려운 성장세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서 선보이는 국내 OTT 동영상 스트리밍 앱입니다. 최근에는 굵직굵직한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중계 영상을 독점 방영을 해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imgCaption0
9월 쿠팡 플레이의 인기 비결

9월 쿠팡 플레이의 인기 비결

지난 달의 쿠팡 플레이의 앱 설치자가 눈에 뜨게 상승한 것은 바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을 OTT에 방영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극장에서만 725만 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하며, 올해 2번째로 많은 관객몰이에 성공한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9월에는 카타르 월드컵을 대비하여 축구 국가대표팀이 국내에서 코스타리카와 카메룬을 불러들여 친선 경기를 치렀는데 이 역시 쿠팡 플레이에서 방영을 한 것 역시 신규 설치자를 많이 끌어모으는데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한산 용의 출현과 한산 리덕스 감독판 차이점

이순신장군의 어머니와 이순신 장군이 대화 하는 장면입니다. 전투를 앞두고 어머님 집에서 피난을 오는 국민을 보고 있는 이순신 장군이 깊은 고민에 빠질 때 어머니의 현답으로 이순신 장군의 걱정을 덜어주면서 용기를 주는 장면입니다. 총은 어디로 향해야 한다고 생각하느냐 라는 물음으로 전쟁의 고통으로 걱정 받는 백성들에게 이순신 장군이 희망이 되기를 바라는 감정을 전하게 됩니다. 한산 리덕스 감독확장판에서는 바다의 전투 만큼이나 의병 이야기도 다루는데, 항왜 한 준사가 의병에 왜 합류하게 되었는지 왜군의 침략에 준비하는 내용이 한산 용의 출현보다 자세하게 내용을 풀어 주면서 권율장군이 등장 합니다.

한산 용의출현 과 리덕스감독판의 차이

먼저 리덕스의 뜻에 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리덕스 필름은 곧 감독판을 의미합니다. 영화 개봉 후 감독이 본인의 의도에 따라 재편집한 영화입니다. 본편에 비해 장면이 추가되거나, 다른 결말을 보여주는 감독판들도 있었죠. 한산리덕스는 쿠키영상을 포함한 21분 15초의 러닝타임이 추가되었습니다. 장면들이 추가됨으로써 인물간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더 쉽게 할수 있고 이야기의 서사도 깊어졌습니다. 추가 장면으로는 극 초반에 이순신이 부하들과 참여하는 장면들이 추가되어 이순신의 따뜻함과 부드러운 모습들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이전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인물인 초계 변씨가 등장했습니다. 그녀는 이순신의 어머니로 모자간의 애틋함이 느껴졌습니다. 일본군 내에 장수들의 관계를 보여주는 장면도 추가되었습니다.

영화 명량과 한산 비교

시점과 캐릭터 정리 명량과 한산에서 보여준 캐릭터들은 모두 실존하며 동일인물입니다. 이순신박해일 와키자카변요한 1592년 한산도대첩 이순신최민식 와키자카조진웅 1597년 명량대첩 한산도 대첩에서 패배한 후 명량대첩에서 다시 대면한 와키자카는 에서 이순신은 만만한 상대방이 아닙니다. 라고 독백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실제로도 와키자카가 가장 죽이고 싶은자도 이순신이며, 가장 함께 차를 마시고 싶은 자 또한 이순신입니다.

라는 말을 남겼다고 합니다. 적이지만 많은 싸움을 통해 이순신을 존경했던 와키자카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과 의 분위기는 독특하다 명량은 인물 이순신을 보여주었다면 한산은 그가 이끌었던 전쟁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내 OTT 업체 중에서는 1위

OTT라면 아직까지도 넷플릭스가 안정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한산용의 출현 만큼의 효과를 가지지는 못했지만, 하정우와 황정민 등 연기파 배우들이 열연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수리남으로 많은 신규 가입자들을 유치했으나, 워낙 이전 가입자 수가 국내에서 많은지라 신규 가입자 수의 증가세가 그리 크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쿠팡플레이는 넷플릭스 신규 가입자 수 증가세가 주춤한 것을 이용하여 폭발적으로 신규 가입자 수를 끌어들이고 있으며, 지난 한 달 동안에만 이용자 수가 419만 명으로 국내 잘 알려진 OTT 업체인 티빙의 이용자 수 360만 명을 큰 차이로 따돌렸습니다.

이는 1위인 넷플릭스를 제외하면 국내 OTT 업체 중에서는 1위인 것입니다. 최근 이런 위기감을 느낀 티빙이 또 다른 OTT 업체인 시즌과 합병을 하여도 쿠팡 플레이로서는 한번 해 볼만하다는 것이 업계의 의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9월 쿠팡 플레이의 인기

지난 달의 쿠팡 플레이의 앱 설치자가 눈에 뜨게 상승한 것은 바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을 OTT에 방영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산 용의 출현과 한산 리덕스 감독판

이순신장군의 어머니와 이순신 장군이 대화 하는 장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한산 용의출현 과 리덕스감독판의

먼저 리덕스의 뜻에 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