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2023년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상 수상 2위 손흥민 3위 이강인
2023년 3월 28일, 한국 축구 역사에 남을 가장 참혹하고, 미친 결정이 내려졌다. 대한축구협회는 2011년 당시 승부조작으로 제명된 선수 48명을 포함한 대규모 사면 조치를 의결시켰다. 축협은 국제 대회 10회 연속 진출과 카타르 국제 대회 16강 진출을 자축하고 축구계의 화합과 새출발을 위해 사면을 건의한 일선 현장의 의견을 반영했다. 라며 이 결정의 사유를 설명했다. 많은 시간 자숙하며 충분히 반성을 했다고 판단되는 축구인들에게 다시 기회를 부여하자는 취지도 있습니다.
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2010년부터 시행되고 2011년 수면 위로 떠오른 K리그 역사상 가장 창피한 사건. 사진에 나온 것처럼 이 사건으로 인해 검거만 59명, 이 과정에서 사망은 4명이 나올 정도로 대한민국 축구 업계를 넘어서 운동 업계를 뒤흔든 엄청난 사건입니다.
왜 이들을 사면하면 안될까? 승부조작 처벌에 대한 희석
“이번 사면이 승부조작에 대한 협회의 기초 입장이 달라진 것으로 오해하지 않도록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 축협이 밝힌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마음속으로 축하합니다. 한국 축구판은 당신들 덕분에 이제 승부조작을 해도 충분히 복귀할 수 있는 업계로 낙인 찍혔다. KBO는 2012년 일어났던 승부조작 주요 가담자인 김성현, 박현준에게 영구제명. 비슷하게 2016년 일어났던 승부조작 주요 가담자인 이태양, 문우람 또한 영구제명. KBL 또한 2013년 승부조작 사건의 가담자인 강동희 감독에게 영구제명. 오래 전 이야기지만 스타크래프트에서도 마재윤을 비롯한 여러 선수들이 영구제명. 배구에서도 가담자 전원 영구제명. 위 사례에서 영구제명을 번복한 사례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사
각 공식 파트너사는 한 업종에 한 기업씩 선정하며, 계약 기간은 통상적으로 4년 주기이나 각 파트너사 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대한축구협회 및 축구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사 목록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