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허나눔(무상이전, 소액이전) 모집 공고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허나눔(무상이전, 소액이전) 모집 공고

청년, 원로발명가 뿐 아니라 사업화 준비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 등의 권한 유지 부담을 완화하고자 중소기업에 대한 등록료 추가 감면 조치를 이루었다. 등록료는 권리의 효력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적으로 납부해야만 되는 것으로 비용부담을 많이 느낄 것입니다. 종전에는 출원료와 최초 3년분의 등록료만 감면받을 수 있었으나, 권한 유지에 부담이 많은 중소기업, 개인발명자고안자창작자와 출원인이 같은 경우, 중견기업, 공공연구기관, 전담조직 등을 위해 46년분 등록료도 일괄 30 감면 받을 수 있도록 개정되었습니다.

또한, 종업원의 창의적인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활성화하기 위해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인증된 중소중견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디자인권의 46년분 등록료도 2년간 한시적으로 20 추가되어 50까지 감면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특허를 받은 배양 용기에서 자란 성재모동충하초.
특허를 받은 배양 용기에서 자란 성재모동충하초.


특허를 받은 배양 용기에서 자란 성재모동충하초.

2018년 12월 13일. 새벽에 일어나면 나는 먼저 하늘을 봅니다. 구름이 낀 날씨로 성재모동충하초가 무사하게 잘 자라는 모습을 보고 유쾌한 마음으로 오늘인 목요일을 시작합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 받았네요. 어제는 동충하초 배양 용기 특허 연차등록료를 납부를 하였습니다. 동충하초를 재배하려면 보편적인 것을 동충하초 재배 3각형이라 할 수 있었는데 첫째는 동충하초균과 배지이고 두 번째는 동충하초가 자라는 배양 용기이며 세 번째를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입니다.

돌이키어 생각하여 보시면 동충하초를 연구하기로 감정을 먹고 나서 가장 잘한 것은 곤충의 번데기를 사용하지 않고 현미를 이용하여 재배하는 방법을 개발한 것이고 그다음에는 재배하는 배양 용기를 개발하여 자동화시킨 것으로 봅니다. 무엇이든지 일을 하고자 하면 그 일을 하는데 가장 보편적인 3각형이 무엇인가를 생각하여 해결하면 하는 일이 쉽게 풀릴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