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 발급 후기(재발급 신규 같음, 은행 변경 신한에서 농협으로)
2.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으면 상거래나 계약등에 있어 법적 효과가 인정되지 않아 분쟁 발생 시 대응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1.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전자정부 민원서비스단, 전자입찰 제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1년간, 발급수수료 무료 2. 범용인증서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증권거래,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 모든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 공동인증서를 활용하는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1년간, 발급수수료 4,400원부가가치세 포함 유효기간 동안은 수수료 추가부담 없이 재발급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관련 유의사항 재발급 시 기존에 발급받은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되며 재발급 받은 인증서만이 유효합니다.
금융인증서 타기관 등록 방법
앞서 언급했듯이 모든 은행에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여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고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인증서는 1개만 발급받아 보유할 수 있으므로 타행과 타기관에서 활용하고 싶다면, 각 은행마다. 지원되는 타행 및 타기관 등록 메뉴를 통해 사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을 예시로 타기관타행에 금융인증서를 등록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발급과 동일하게 로그아웃 상태를 유지하고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용 방법
공동인증서는 다른 USB 메모리에 저장하여 사용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컴퓨터에 저장하면 타인이 복사할 수 있고, 해킹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공격발생 시 유출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추측이 어렵게 만들고 자주 변경해야 합니다. 서비스를 사용하는 금융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되는 키보드해킹 예방 프로그램, 피싱예방 프로그램 등을 설치합니다. 보안서버를 갖춘 안정적인 웹사이트웹브라우저 스크린 우측 하단에 자물쇠 아이콘이 보임를 이용합니다.
피시방 등 여러 사람이 활용하는 컴퓨터에서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금융거래등을 하지 않습니다. 2.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상단의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메뉴의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인증서 종류 선택 단계입니다.
금융인증서 사용 방법
발급이 완전한 인증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동일하게 은행과 행정기관의 온라인 서비스 등에서 전자서명, 로그인 등의 용도로 사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은행에서 보유한 금융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행정일을 위해 자주 사용되는 정부24와 대법관 홈페이지, 홈택스 등에서 사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단순하게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한 뒤, 정보를 입력하여 금융인증서를 불러오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사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홈택스를 예시로 다음과 같이 사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NH농협 공동인증서 복사 방법
NH농협 공동인증서 복사는 농협인터넷뱅킹 접속 후 인증센터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복사 메뉴를 차례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NH스마트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인터넷뱅킹에서 사용 중인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직접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인터넷뱅킹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를 인터넷뱅킹으로 복사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융인증서 타기관 등록
앞서 언급했듯이 모든 은행에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여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고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방법
공동인증서는 다른 USB 메모리에 저장하여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금융인증서 사용 방법
발급이 완전한 인증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동일하게 은행과 행정기관의 온라인 서비스 등에서 전자서명, 로그인 등의 용도로 사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