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만화 극장판 개봉작 역대 인기 순위 탑 10
OTT 서비스란 Over The Top의 약자로 드라마, 예능, 다큐와 같은 각 장르의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 형태를 말합니다. 현재 국내에 가장 많이 알려진 대표 OTT 서비스로는 많은 인기가 높은 넷플릭스를 비롯하여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OTT 서비스는 사실상 과거 방송국에서 제공해왔던 VOD 서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종류를 나눠본다면 SVOD와 AVOD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OTT 플랫폼 추천 베스트 두 번째는 티빙입니다. 티빙은 현재 웨이브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OTT로, 2020년 10월 1일 설립, 원래는 CJ헬로비전에서 출시됐지만, 2016년 운영사가 CJ EM으로 변경됐습니다. 이후 2021년 1월 정규적으로 JTBC, JTBC스튜디오의 티빙 합류가 확정, 이를 기점으로 진지하게 오리지널 제작에 나서기 시작했고, 3월에는 네이버와 CJ의 1호 협력 사업으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합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 티빙이 추가됐습니다.
그리고 이후 2022년 6월 16일부터 파라마운트 플러스와 제휴하여 새로운 콘텐츠들이 많이 추가됐고, 이후 12월 1일 티빙과 시즌Seezn이 통합, 국내 1위 OTT가 됐습니다.
6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1년 개봉하여 한국에서 200만명 청중 동원을 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입니다. 일본에서는 귀멸의 칼날이 나오기 전까지는 역대 일본영화 순위 1위의 자리에 있던 작품으로 당시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널한 히트를 치며 베를린 황금공상, 미국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받으며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인정받은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애플TV플러스
OTT 플랫폼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는 애플TV플러스입니다. 애플TV플러스는 2019년 11월 1일 북미를 포함한 100여개 국가에서 출시된 애플의 OTT 서비스로, 한국에서는 2021년 11월 4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애플TV플러스는 발매 초기만 하더라도 월가에선 애플이 1년 무료 이용 혜택을 통해 첫해 가입자를 1억명 이상 유치할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지만 실제 뚜껑을 열어본 결과 성적표는 초라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파친코 등 일부 오리지널 콘텐츠가 히트하면서 반짝 올라가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볼만한 새로운 콘텐츠가 올라오지 않아 존재감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4위 시민덕희
감독 박영주 출연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 배급사 주쇼박스 개봉일 2024년 1월 24일 보이스피싱 범죄 연관 실제 사건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이 실제 사건의 내용이 좀 기가 막힌데, 보이스피싱 손해를 당한 한 시민이 보이스피싱 조직을 잡을 수 있는 결정적인 정보를 얻게 되어서 이 내용을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 측은 이를 무시했다고 합니다. 경찰이 나서지 않자 이 시민은 자신이 직접 행동에 나섰고 결국 이 시민의 활약을 바탕으로 더디게 경찰이 움직이게 되어 보이스피싱 조직의 총책을 검거했습니다.
하지만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만 얹은 격인 경찰측은 자신들이 비밀 첩보를 통해 얻은 성과라며 공적을 포장했고 제보한 시민에게 신고보상금최대 1억도 누락했습니다.
OTT 플랫폼 종류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OTT 서비스 종류로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왓챠, 애플TV플러스 등이 있고 이외에도 라프텔, U모바일TV, 비플릭스, 카카오TV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과거에는 더 많은 OTT 서비스들이 있었지만 경쟁이 심화되며 통신사에서 운영하던 OTT 서비스인 옥수수KT와 SeeznKT이 각각 웨이브, 티빙으로 통합되며 없어져 현재는 위에 열거한 OTT가 전부이고, 앞으로도 몇몇 서비스들은 통합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외에 국내에서는 많이 이용하고 있지 않지만 넷플릭스 만큼 세계적으로 유력한 OTT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미국에서는 오히려 넷플릭스보다. 사용자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짐가 있고, 해외에서 많이 알려진 HBO맥스, 훌루, 파라마운트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나라마다.
일본 만화 판매량
일본 만화의 판매량은 그 인기를 방증하는 필요한 지표입니다. 이는 일본 내외에서 많은 팬들이 있음을 보여주며, 일본 만화가 글로벌 문화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냅니다. 일본 만화 판매량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 내외에서의 높은 판매량 여러가지 연령층과 성별을 아우르는 인기 시리즈물의 계속적인 판매 성공 디지털 및 물리적 형태의 여러가지 판매 채널 베스트셀러 목록에서의 높은 순위 전 세계적인 유통 연결망 장기적인 팬층 유지와 신규 독자 확보 이 글은 일본 만화, 세계 만화 판매, 일본 만화 판매량에 대한 철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만화에 대한 일반 대중의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이런 정보는 객관적이고 정확하며, 여러가지 독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6위 센과 치히로의
2001년 개봉하여 한국에서 200만명 청중 동원을 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애플TV플러스
OTT 플랫폼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는 애플TV플러스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4위 시민덕희
감독 박영주 출연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 배급사 주쇼박스 개봉일 2024년 1월 24일 보이스피싱 범죄 연관 실제 사건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