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노후준비 조기수령 및 고갈시기에 대한 노후준비
공무원연금 소급기여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관련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공직사회에 갓 입직한 신입주무관들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군기여금 낼 것이냐에 대한 것입니다. 공직생활 오래 한 선배님들에게 물어보시면 지금 내는 게 나중에 더 받는다. or 네가 그 돈 잘 굴려서 불릴 수 있다면야 안내도 됩니다. 로 양분될 것입니다. 가뜩이나 최근 동안 정부에서 연금개혁개방 정책 해야 합니다. 어쩐다. TV 뉴스, 인터넷에서 시끄럽고, 고갈되니 마니 대국민 폰지사기니 너무 긍정적이지 않은 얘기만 흘러나옵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
국민연금은 보다. 일찍 수령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국민이 정규로 근무하지 않고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조기에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민이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퇴직 후 자영업을 시작할 경우에는 퇴직 이후 재직 기간 60개월을 충족하면 국민연금을 조기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특정 질병으로 인한 정년이나 의도적으로 일찍 퇴직하는 경우에도 국민연금 조기수령이 가능합니다.
개혁방안과 외국의 연금 구조
국민연금의 예측대로 진행된다면 90년대 이후 출생자들은 납부만 하고 국민연금을 수령은 할 수 없습니다.는 말이 되는데요, 현재의 연금제도를 개혁하지 않을 수 없어 보입니다. 연금특위는 여론 수렴과정을 거쳐 4월 말까지 연금개혁안을 심의해 입법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개혁개방 정책 방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국회 연금개혁특위 자문위원들이 제시된 개혁개방 정책 방향은 두 가지입니다. 현행보다. 더 내고 더 받는 방안과 더 내고 그대로 받는 방법이죠. 어떤 방법이든 현재 보험료율 9보다.
더 내는 방안은 피할 수 없어 보입니다. 거기다. 연금 수령 나이를 65세보다. 더 올리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 및 고갈시기에 대한 노후준비
국민연금은 대부분의 국민들이 노후에 맞서는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회보험제도입니다. 이렇게 국민연금은 일정한 연금을 제공하여 고령화가 진행되는 현대사회에서 국민들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의 조기수령과 고갈시기에 관하여 알아야만 노후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 기여금 언제 내는게 이득인가?
기여금은 연마다 5월 1일에 재산정됩니다. 호봉제인 공무원은 연마다 연봉이 올라가므로 그에따라 기준소득월액도 증가합니다. 그리고 연금지급률 또한 지금은 1.77를 보전해주지만 2035년에는 1.7로 떨어진다. 그러니까 늦게 내면 늦게 낼수록 내야하는 기여금도 늘어나며 연금지급률도 떨어진다. 군기여금을 내기로 결심했다면 기여금이 재산정되는 5월 1일 이전에 납부를 해야 비용을 아낄 수 있어요.
국민연금 고갈시기
국민연금을 지속해서 납부하는 것은 노후를 준비하는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일부 국민들이 국민연금 고갈시기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국민연금 고갈시기는 국민이 은퇴 후 미흡한 연금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시기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경우에서 국민은 노후에 대한 추가적인 저축과 투자를 고려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연금 계획, 퇴직연금, 주식, 부동산 투자 등 여러 방식으로 자금을 모아 국민연금 고갈시기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얼마를 내는가
국가에서 9부담금, 가입자가 9기여금 도합 18를 납부합니다. 얼마의 9이냐? 단순히 내 월급에서 9가 아닙니다. 기준소득월액의 9를 낸다. 공식은 다음과 같다. 공무원연금공단에 로그인하면 나옵니다. 전년도 과세소득 성과상여금, 초과근무수당, 연가보상수당 공무원 직종별 평균수당 12월 1.014
전년도 과세소득은 연말정산이나 홈택스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뗏을 때 나오는 금액. 맨 뒤의 1.014는 22년 공무원보수인상률로 1.4입니다.
그러니까 작년 기준으로 초과근무를 많이 했다고 해서 올해 기여금을 많이 내놓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여금은 연마다 5월 1일 재산정되는데 공무원의 봉급은 호봉제로 연마다 올라가기 때문에 기여금은 휴직을 하지 않는 이상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군기여금 내기 vs 자기가 운용하기 지정하기 나름.
나는 지금 기여금을 34만 원을 내고 있습니다. 그러면 군 기여금이 대부분 714만 원입니다. 지금의 700만 원이냐 30년 뒤부터 향후 60년까지의 3240만 원이냐의 차입니다. 지금의 700만 원으로 알차게 굴린다면 군기여금 내는것보다야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700만원으로 중고외제차 사는데 보탠다던가 호캉스, 해외여행, 명품으로 소비할 거면 얌전히 공무원연금에 넣자. 지금 흥청망청 쓰는 것보다.
나중에 늙어서 18만 원이라도 더 받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난 그런 식으로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연금 조기수령
국민연금은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개혁방안과 외국의 연금
국민연금의 예측대로 진행된다면 90년대 이후 출생자들은 납부만 하고 국민연금을 수령은 할 수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연금 조기수령 및 고갈시기에 대한
국민연금은 대부분의 국민들이 노후에 맞서는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회보험제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