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지 전주 여행 먹거리, 관광지, 교통편 추천

국내 여행지 전주 여행 먹거리, 관광지, 교통편 추천

전주 가볼만한곳 제안 2편 시작합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1 연화정 0632392607 전주역 서쪽 3km 지점에 있는 덕진호 일대의 유원지로, 시민공원이라고도 합니다. 동쪽의 건지산, 서쪽의 가련산을 잇는 덕진제에 수양버들벚꽃나무가 늘어서고, 5월이면 창포와 연꽃이 수면을 메우는데, 특히 덕진 연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전주이씨의 시조인 신라 사공 이한을 모신 조경단을 비롯하여 취향정이 있고, 테니스코트 등 각종 위락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특히 호반을 가로지르는 현수교는 경관을 돋우는 명물입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1가 91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 건지산과 오송지는 잘 가꾸어진 산책로를 따라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한국소리문화의 전당과 건지산 편백숲에 각종공연이 수시로 열리고 있는 곳이라, 공연을 개최할 시기에 맞춰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전주에 다른 관광지를 방문하셨다가 근교에서 식사하시고 산책하시기에 좋은 곳일 것 같습니다. 오송제에 방문하셔서 가족들과 사진도 찍으시고, 산책도 하시고 뛰어노시면 코믹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전주 1924 일제강점기 창고
전주 1924 일제강점기 창고

전주 1924 일제강점기 창고

전주1924 건물은 1924년 일제강점기에 곡물창고 용도로 건축된 곳입니다. 당시 네 개 동으로 되어 있었지만 세 개 동은 철거되고 지금의 건물만 남아있습니다. 건물의 특징은 천장이 높지만 기둥이 없으며, 곡물창고로써 기능을 위해 통풍이 잘 되는 구조로 건축되었습니다. 건물 한 면에는 건립 당시의 흙벽 일부가 남아 있으며, 높은 곳에 뚫린 창문을 통해 따뜻한 햇살이 들어와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태까지 여러 차례 주인이 바뀌며 탁구장, 주류창고, 간판 공장 등 여러 용도로 사용되다가, 현재는 건물의 주요한 부분을 유지하며 리모델링하여 음식점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은 세종특별자치시 호수공원길에 건설된 호수공원입니다. 총면적은 약 70만,5768, 호수의 면적은 32만 2,800입니다. 세종호수공원은 인공호수입니다. 연중무휴 열려있는 공원으로 공원 곳곳에 여러 테마를 갖춘 시설들이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즐기며 신체활동을 하기 좋은 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산책하거나 운동을 즐기기에 알맞은 명소입니다. 파란 하늘에 푸른 잔디밭을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고, 야간에는 나지막이 부는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는 묘미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 축제와 야외 음악회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도 갖추고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여러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서학동 예술마을
서학동 예술마을

서학동 예술마을

서학동은 한 때 주거지로 사랑을 받기도 했지만, 아파트 시대가 열리면서 활기를 잃어가고 있었습니다. 한옥마을이 관광지로 개발될 즈음에도 전주천을 사이에 둔 서학동은 197080년대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2010년 이후 화가, 사진작가, 자수공예가 등 예술인들이 거주하면서 과거 건물을 활용한 문화예술 공간이 조성되었습니다. 현재 50여 명의 예술가가 모여 살며 열정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창작공간이자 거주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전주의 관광 명소

전주 한옥 마을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한국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과거로 여행을 떠나는 것과 같습니다. 한옥으로 알려진 잘 기록된 문화 가옥들은 한국 건축의 우아함을 보여주고 방문객들이 머물 수 있는 독특한 게스트 하우스를 제공합니다. 훌륭한 솜씨를 뽐내는 장인들의 가게, 고즈넉한 분위기의 문화 찻집, 지역 수공예품으로 꾸며진 독특한 골목을 거닐며 유서 깊은 분위기에 흠뻑 빠질 수 있습니다.

전주 한옥 마을에서는 한복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 혹은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은 한복을 직접 입으며 한옥 마을을 돌아다니는 체험은 어디서나 할 수 없는 특수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한복을 입은 채로 한옥 마을을 배경으로 한 채 사진을 찍으면 기억에 오래도록 남을 소중한 기념이 되기도 합니다.

자만벽화마을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50158 이 곳은 마을에서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곳입니다. 볼거리가 많이 없지만 소소하게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인생컷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이 곳은 예쁜 카페들도 줄지어 있어서 친구들끼리 카페에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고, 한옥마을과 오목대가 멀지 않아서 벽화마을 방문하셨다가 한옥마을 들리셔도 되시고, 한옥마을 갔다가 벽화마을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주에 방문하시면 자만벽화마을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전주 가볼만한곳 제안 2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주 1924 일제강점기

전주1924 건물은 1924년 일제강점기에 곡물창고 용도로 건축된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은 세종특별자치시 호수공원길에 건설된 호수공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학동 예술마을

서학동은 한 때 주거지로 사랑을 받기도 했지만, 아파트 시대가 열리면서 활기를 잃어가고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