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이번 부산 남구에서 3차 남구 재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번엔 2차보다. 금액이 조금 많은 10만원을 지원한다고 하니 무요건 신청해야겠죠 ? 바로 신청하러 고고합니다. 1 신청기간 유의사항 및 문의 꼭 오륙도 카드가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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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기간

신청 기간

자연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사유시설 피해자는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재난이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장기여행이나 입원 등의 부득정 사유로 기간 내에 신고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재난 피해자가 올정의롭게 신고하면 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1 첫번째 국민재난안전포털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바에서 참여와 신고를 누르시면 사유재산피해신고 항목이 있습니다. 2 사유재산피해신고를 클릭하시면 팝업이 차단된 경우에는 팝업 차단을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 아래에는 해당 연도와 재해명 그리고 등록이 가능한 지역들이 나열됩니다. 그리고 맨 아래 화면에는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항목이 있습니다. 팝업예방 해제 방법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3 팝업 예방 해제 및 캐쉬 삭제를 하시고 해당 연도의 재해명을 선택, 개인정보 동의를 한 후 신규등록을 선택해 피해입력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접수버튼을 누르셔야 신청자의 피해정보가 해당 지자체로 접수가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신청 오프라인 신청 방법

읍면동 방문 신청 기간은 2022년 8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방문 접수 역시 신청 첫 주인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요일제를 적용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1과 6 인부는 8월 29일 2와 7인분은 8월 30일 3과 8인 분은 8월 31일 4와 9인 분은 9월 1일 5와 0인 분은 9월 2일에 하나하나씩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방문하시면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읍면동 접수 창고에 신분증을 제시하시고 신청서를 작성 접수하시면 다음 날 경산사랑카드 지원금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성인의 경우 개인별로 신청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해당 세대의 세대주가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리 신청이 필요한 경우

직접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대리 신청 자격은 지급 대상자의 주민등록상 동소 대원 법정 대리인 동급 세대원이 아닌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직계 존비속이 없는 경우 형제자매가 해당됩니다. 단 동급 세대원의 것은 동거인은 소외됩니다. 대리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지급 대상자의 위임장 신청인과 대리인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대리인 주민등록증 그리고 동급 세대원이 아닌 경우 지급 대상자의 신분증도 필요합니다.

피해주민 원스톱 서비스

정부에서는 자연재해로 손해를 입은 피해주민을 대상으로 피해신고만으로 재난지원금 같은 직접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세제 융자 등의 간접적인 지원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어려운 행정절차와 구비서류 등을 간소화하는 피해주민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참고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66조, 자연재난 구호 및 복구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4조 및 제12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 제1호에 근거하여 자연재해로 손해를 입은 피해주민을 대상으로 15개 분야에 간접지원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15개의 항목 중에서 건강보험료 경감 통신요금 감면 전기요금 감면 도시가스요금 감면 지역난방요금 감면 동원체험 면제연기는 특별재난지역에만 연관된 항목이므로 일반재난지역에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일반특별 재난지역 정부지원 내용

일반재난지역이 받는 정부지원 18개 항목은 국세 및 지방세 납부유예, 국민연금 납부 예외, 상하수도요금 감면, 재해복구자금 융자, 보훈대상 재해위로금 지원, 농기계 수리,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병역의무 이행기일 연기, 국공유자산 및 국유림 사용료 대부료 감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수수료 면제, 상속세 재해손실 공제, 과태료 징수유예, 자동차 검사기간 연장 유예, 생활도움서비스 및 심리 정서 지원, 경영회생농지 매입 농가 임대료 감면, 공공임대 주거지원, 가전물품 무상수리 지원입니다.

특별재난지역에 추가되는 지원 항목 12가지는 건강보험료 감면, 국민건강보험료 연체금 징수 제외, 고용산재 보험료 납부유예, 전기요금 감면, 도시가스요금 감면, 지역난방요금 감면, 통신요금 감면, 전파사용료 감면, 병력동원 및 예비군체험 면제, 농지보전부담금 면제, TV 수신료 면제, 우체국예금 수수료 등 면제입니다.

관악구 긴급 재난지원금 구비서류.

만약 대리신청 시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관악구 긴급 재난지원금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셔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청 기간

자연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사유시설 피해자는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재난이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1 첫번째 국민재난안전포털에 접속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방문 신청 오프라인 신청

읍면동 방문 신청 기간은 2022년 8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방문 접수 역시 신청 첫 주인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요일제를 적용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