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통합메일 대한민국 공무원의 대표 이메일
하지만 이렇게 많이 활용하는 만큼 해킹도 많이 되는 터라 범죄에 그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국가정보를 다루는 내용이라면 더욱 더 보안에 신경쓸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점 때문에 공무원들만 쓸 수 있는 메일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공직자 통합 메일에 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공직자라는 말처럼 공무원만 이메일을 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앞서 말한바와 같이 해킹 방지를 위해서 국가에서 자체적으로 경영하는 메일이라고 합니다.
불편함은 없나?
공인인증서는 사무실에서만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니에요. 개인 PC나 핸드폰 등에 옮겨서 사용해도 돼요.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없습니다.면 아무런 접속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타인의 사무실이나 가정 등에서 접속이 안 되는 것이 불편하기도 해요. 또한 컴퓨터 등을 사용해 본인 메일을 입력하고자 할 때에는 늘 직접 입력의방법을 사용해 korea.kr이라는 것을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그리고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짧아서 수시로 갱신이라는 절차를 진행해야 하는 것도 불편함이기도 해요. 자신이 주고받는 메일의 내용들이 컴퓨터에서 다.
공직자 PKI 통합메일 인증서 발급
공무원이 아니라도 PKI 공직자 통합메일 모바일 인증서가 있다면야 공직메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무원으로 근무합니다. 퇴직한 분들은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시 인증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효기간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오류 중 하나로 수정 디스플레이 인증서 등록 시 정보가 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직 메일과 인증서 등록 이름이 달라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비밀 번호 분실은 해당 사이트에 문의합니다. 공직메일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PKI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직에 있다가 퇴직한 인원은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요. PKI 인증서는 GPKI와 EPKI로 나뉜다. 행정전자서명과 교육기관 전자서명으로 구분해서 발급 신청합니다. 일반 인증서는 공직메일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증서 발급 사이트에 로그인 후 등록하여 공직메일을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