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 이선균 수사 정보 유출 압수수색

경기남부경찰 이선균 수사 정보 유출 압수수색

대한민국의 경찰공무원으로 현재 치안정감급 직위에 있습니다. 68년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 환일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86학번를 졸업하였습니다. 1994년 제38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외교통상부, 국가정보원에서 근무하였으나 1999년 경찰공무원 고시특채전형에 지원하여 경정에 특채되었습니다. 총경 때는 서울용산서장, 경찰청 외사기획과장, 인사담당관을 역임했다. 이후 경무관으로 승진하여 부천원미경찰서장, 경찰청 치안정책관, 서울지방경찰청 수사부장,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 중앙경찰학교장1을 역임하였습니다.

2018년 서울지방경찰청 수사부장 시절,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 연관 경찰 수사를 지휘했다. 2020년 7월 경찰 인사에서 치안감으로 승진하여 서울지방경찰청 차장으로 승진하였습니다.


다급한 상태에서 신고요령
다급한 상태에서 신고요령

다급한 상태에서 신고요령

위치 추적을 하더라도 실내는 GPS가 안잡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기지국을 기반으로 위치가 잡히기 때문에 , 구체적인 특정 장소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근처에 보이는 가게 이름을 알려주시거나 , 전신주 번호라도 알려주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탔다면 엘리베이터 번호도 외워두면 좋습니다. 근처에 아무것도 없습니다.면 주차되어 있는 차량의 차량번호도 괜찮다고 합니다. 신고조차도 하기 힘든상황에서는 112에 문자로도 신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가고 있었으나 , 옆에서 추행이나 소매치기를 한다면 문자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고를 문자로 할수있다는 것은 저도 처음 알았네요. 시스템상 접수되는 신고문자입니다. 현장 경찰관들도 문자로 대화를 하면서 최대한 빠르게 출동을 한다고 합니다. 용맹 내서 바로 신고해 주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엄마의 전화
엄마의 전화

엄마의 전화

112로 전화가 들어왔는데 대뜸 아들 , 엄마야라는 소리를 했다고 합니다. 경위님이 듣기에는 목소리가 평범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경위님이 무슨 일인지 작게라도 속삭여 줄 수 있어요?라고 물으니 , 술을 마시다가 잠들었는데 모르는 남자가 모텔로 데려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너무 무서워서 화장실로 도망쳤다고 합니다.

씻고 나오겠다며 화장실로 대피한 상황입니다. 대략적인 위치만 나올뿐이지 실내의 경우 GPS 인식이 어렵습니다.

밖에서 문을 두들기는 소리는 들려오고 , 어떠한 방안으로 위치를 찾아낼 수 있을까? 걱정 끝에 비누나 칫솔, 수건에 모텔 이름이 쓰여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모텔을 알아내고 현장 경찰관이 모텔로 출동했다고 합니다.

이선균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는 그들

1월 12일 봉준호 감독을 포함한 문화예술인들은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청구 성명서를 발표하고, 마약 수사 과정에 대한 적법성 수사와 연관된 이선균 방지법 제정을 촉구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급한 상태에서 신고요령

위치 추적을 하더라도 실내는 GPS가 안잡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엄마의 전화

112로 전화가 들어왔는데 대뜸 아들 , 엄마야라는 소리를 했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선균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는

1월 12일 봉준호 감독을 포함한 문화예술인들은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청구 성명서를 발표하고, 마약 수사 과정에 대한 적법성 수사와 연관된 이선균 방지법 제정을 촉구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