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재개 이후 주가 하락 지금이 기회일까(주가전망, 증권사리포트, 투자전략)
아시아나항공 26일 거래재개금20190322 아시아나항공과 금호산업이 대기업 집단에서는 이례적으로 감사의견 한정을 받았습니다. 한정 의견은 상폐 사유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관리종목 지정 가능성이 커졌고 이로 인해 기관투자자들의 주식 매도가 줄을 이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의하면 아시아나항공과 금호산업은 작년 회계연도 감사 결과 감사인으로부터 감사의견 한정을 받았습니다. 회계법인은 기업 감사 후 적정 한정 의견거부 부적정으로 의견을 제시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을 감사한 삼일회계법인은 운용리스 항공기의 정비 의무와 관련한 충당부채, 손상징후가 발생한 유무형자산의 회수가능액, 관계기업주식의 공정가치 검증 등에 관하여 알맞은 감사증거를 받지못해 한정 의견을 냈다.
아시아나항공 차트 주봉 및 월봉
큰 흐름을 보려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차트가 답안지 같은 것은 아니지만 주가 주봉 월봉을 통한 지금 주가 추세가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정도는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 외에도 업종별 사이클이 있으므로 관련주 동일업종의 흐름도 둘러봐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현재 일봉상 이평선 역배열 상태로 현재 종가가 5일선 보다.
아시아나항공 실적추측 목표주가
판매 수익 영업이득 당기순이익2021년 4조1,476억 1,016억 5,141억2022년 5조9,117억 3,295억 274억2023년 7조1,691억 8,693억 4,584억올해 매출예상치는 4조1,476억으로 지난해 대비 6.4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42.53 증가하면서 5조9,117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컨센서스만 확인해 본다면 올해부터 실적이 돌아설 것으로 예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지만 이는 코로나 상황이 어느 정도 진정이 되고 경제정상화가 될 것이라는 가정에 의한 추정치이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재개일의 아시아나 항공
재개일인 7월 16일, 아시아나 항공은 장 시작과 한꺼번에 22,000원까지 상승하였지만 힘을 잃고 2.86 내린 18,650원 마감되었습니다. 에어부산은 7.29 떨어진 3,625원, 아시아나 IDT는 9.11 떨어진 23,45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항공주가 좋은 유행 속에 있던 5월 말과 6월 초의 매매기회를 잃어버린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처음 거래가 재개되었다는 것이 다행스럽습니다. 하루빠르게 4차 유행이 지나고 다시 항공주에 좋은 흐름이 돌아오길 바라봅니다.
거래재개 이후 주가 하락 지금이 기회일까?
High risk high return 이라는 말 들어 보셨을 겁니다. 위험이 큰 곳에 돈이 있다는 말인데요. 아시아나항공의 상황이 딱 그러한 듯 합니다. 앞서 기본적분석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재무적인 상태만 본다면 투자해서는 안되는 기업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이런 리스크는 주가에 충분히 반영이 된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딱 한가지 상장폐지에 대한 리스크만 피한다면 정말 매력적인 상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소형 저가항공사라면 상장폐지에 대한 리스크가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됩니다만 아시아나항공은 기업합병의 형태로 대한항공으로 편입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기간이 오래 걸리긴 하지만 상장폐지가 되는 확률은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라는것이 있기에 이런 리스크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애초에 접근을 하지않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시아나항공 차트 주봉 및
큰 흐름을 보려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항공 실적추측
판매 수익 영업이득 당기순이익2021년 4조1,476억 1,016억 5,141억2022년 5조9,117억 3,295억 274억2023년 7조1,691억 8,693억 4,584억올해 매출예상치는 4조1,476억으로 지난해 대비 6.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개일의 아시아나 항공
재개일인 7월 16일, 아시아나 항공은 장 시작과 한꺼번에 22,000원까지 상승하였지만 힘을 잃고 2.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