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모바일 손택스로 국세청 보안카드지문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개인사업자 모바일 손택스로 국세청 보안카드지문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개인사업자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이기 때문에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은행 사업자통장을 만들고, 연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만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 인증서를 발급 및 갱신하기 위해 연 4,400원의 비사용 목적 발생합니다. 그.러.나. 세무서 한번만 방문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 받으면, 갱신도 불필요하고, 비사용 목적 무료입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위 필수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발급안내장 수령계획을 당일발급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클릭하시면 됩니다. 당일발급 서비스는 신청자 스스로가 조달청과 센터를 방문하여 필수 서류를 제출하고 발급안내장을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이 입력한 주소를 바탕으로 전담우체부가 방문하여 필수서류를 제출 후 발급안내장을 수령받는 방식입니다.

범용 공동인증서 선택

개인사업자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1년형 2년형 3년형 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기준 가격대는 위와 같습니다. 저는 2년형을 선택했는데 3년형으로 할 걸 회고 중입니다. 지속해서 일을 진행하실 계획이면 3년형이 가장 저렴합니다. 부가세 미포함 금액이며 저는 2년형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셔서 부가세 포함가 165,000원에 결재를 하였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우체부 아저씨가 방문해 주십니다.

보통 2일 정도 소요됩니다. 그때 서류를 준비하였다가 드리면 됩니다. 저는 22년 12월 22일 목요일에 신청하였는데 주말이 껴있어서 다음 주 월요일 받았습니다. 결재 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그냥 개인이 쓰는 은행 중 가상계좌 선택하여 은행어플로 송금하는 게 가장 빠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서류 준비 및 발송

첫번째 신청을 하게 되면 사이트에서 사업자 번호 및 그 외 정보를 기입하게 됩니다. 보이는 대로 기입해 나가시면 됩니다. 한 가지 좋은 점은 나라장터 입찰용 지문인증기기도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입을 다. 하시면 신청서류를 출력해서 수기로 기입하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습니다.면 PDF 파일로 프린트하셔서 인쇄소나 출력소에 PDF파일만 간단하게 메일로 보내 출력하시면 됩니다. 요금결제를 하시고 신청이 끝나면 업체에서 전화가 옵니다.

구비서류를 폰으로 찍어서 문자로 보내놓거나 전자 메일로 발송하면 등록완료입니다. 1. 신청서빈칸 자필작성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대표자 신분증 사본주민번호 뒷자리는 마스킹처리 위 3가지 서류를 급속도로 작성해서 문자나 전자 메일로 보내야 급속도로 처리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위 필수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발급안내장 수령계획을 당일발급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클릭하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