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의장 선거 ‘그 머나먼 여정’
지금까지 협상과정이 지지부진했던 경기도의 3차 재난지원금이 지급하기로 확정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지급해 주고 있는 상생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8 만 지급하고 있어 못 받는 12 국민들의 아쉬운 마음이 있었는데요. 최소한 경기도에서는 100 재난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경기도는 정부의 상생 국민지원급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었던 경기도민 약 253만 7000명에게 1인당 25만 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민이면 100 재난 기본소득을 수령할 수 있게 되었네요. 경기도 이재명 지사는 경기도는 지난 8월 13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방침을 발표하고, 경기도 의회와 긴밀한 협의를 진행해 왔다면서 정부 상생 국민 지원금 지원대상에서 정책적으로 제외된 분들이 있으며, 이런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지원해 정부 정책을 보완하는데 목적이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온라인 신청 , 현장신청은 언제?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알려진바 대로 10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10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한 달 동안 신청을 받습니다. 현장 신청을 10월 12일부터 기간이 좀 더 뒤에 가능하다고 해요. 현장 신청은 신청기간 내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 주소지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선불카드 형식의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재난 기본소득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를 통해 가능하고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눌러 온라인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월 1일 오픈하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사용기간은 정부 상생 국민 지원금과 동일한데요. 사용승인 문자 수신 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기간 초과할 시 미사용분은 회수됩니다.